최종편집 : 2024-04-25 10:52 (목)
2. 요한계시록을 어떻게 읽어야 안전할까?
상태바
2. 요한계시록을 어떻게 읽어야 안전할까?
  • 정윤석 기자
  • 승인 2024.02.0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는 유료회원 전용입니다. 하단에는 유료회원용 피피티 자료를 첨부했습니다. [편집자주]

주변에서 어떤 분이 ‘요한계시록 세미나를 가셨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해볼게요.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십중팔구 이단에 빠졌거나 이단 문제로 연결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불안해 지실 겁니다. 왜 그러느냐 하면 성도들이 지금까지 요한계시록 공부한다고 하면 대다수가 신천지, 여호와의 증인이거나 아니면 시한부 종말론자이거나 매우 위험한 경험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한계시록을 공부한다, 심지어는 검증된 건전한 교회에서 하더라도 요한계시록을 한다고 하면 불안해 하는 게 한국교회의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요한계시록도 성경인데,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지 않은 불안하고 위험한 성경본문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반대로 말해 어떻게 읽어야 이단에 빠지지 않는 요한계시록 리딩을 할 수 있을까요?

첫째, 계시록에서 다른 예수를 찾으면 안됩니다.

바꿔 말해 계시록을 읽으면서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시면 됩니다. 계시록은 신구약 성경과 동떨어진 말씀이 아닙니다. 동떨어진 계시가 아닙니다. 신구약 성경이 지지하는 계시록, 신구약 성경의 맥락에서 인정받는 계시록 해석,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구원자 되시는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계시록이라면 하등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요한계시록을 인도하면서 성도들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말이 뭐냐 하면 ‘요한복음을 읽으면서 요한계시록에서 봤던 동일한 말씀을 발견해요.“ ”히브리서를 읽으면서도 요한계시록과 일맥 상통하는 게 보여요.”라는 말이었습니다. 대단히 성도들이 요한계시록을 잘 읽어내는 현상입니다. 계시록은 매우 독특하지만 그럼에도 다른 성경과 동일한 증거를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가 영원토록 우리의 구원자라는 메시지입니다. 사도 요한은 요한복음 5:39에서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라고 기록했습니다. 이런 성경을 기록한 사도 요한이 ‘요한계시록’에서 다른 예수를 말하겠습니까? 결단코 아닙니다.

둘째, 계시록에서 다른 영을 만나면 안됩니다

이단사이비 대처의 스위치를 올려 주세요

기독교포털뉴스 유료기사는 매달 5천원 이상 정기 후원하시는 분들에게만 노출됩니다.

정기 후원자들은 유료기사를 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포스에서 발행하는 책자를 무료로 배송해 드립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구글 질문지에 답하시면 CMS자동이체 신청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