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2:38 (목)
‘예수 십자가의 의’ 부정하는 변승우 씨
상태바
‘예수 십자가의 의’ 부정하는 변승우 씨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20.12.0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 5:20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설교 다시 보기 ‘너희 의’로 천국가라?
(가장 하단에 PPT강의 자료를 첨부했습니다: 유료회원 전용)
과거 큰믿음교회로 불리던 시절, 변승우 씨의 이 설교를 들어보셨습니까? 이미 과거의 설교인데 이 설교를 다시 되짚어 보는 이유가 있습니다. 구원론, 우리 신앙의 가장 근원이자 핵심인 구원론을 흔들어 놓은 설교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설교를 하고도 그는 줄곧 자신은 행위구원론자가 아니다고 항변해왔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그가 과연 행위구원론자인지, 오직 십자가의 피로 구원을 얻으려는 사람인지,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의 목소리 그대로 들어보시겠습니다.

“서기관 바리새인보다 더 나은 의를 갖지 못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믿습니까?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 뭐가 필요해요? 너희 의가 필요하다고 그랬어요. 잘 들으세요. 너희 의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보다 낫지 못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여러분 예수 십자가를 통해서 믿을 때 받는 그 의가 아니예요. 우리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의입니다. 너희 의가 서기관, 바리새인보다 낫지 못하면 너희가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그러면 서기관 바리새인보다 나은 의, 너희가 가져야 할 의, 우리가 가져야 할 의가 무엇인지를 그 뒤에 쭉 보여주는데요”(변승우 씨, 2004년 5월 27일 S교회 집회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1. 변 씨의 마 5:20 강해는 왜 심각한 문제인가?

한국교회가 이단으로 규정한 어떤 곳도 이렇게 명시적으로 공개적으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의에 대해 ‘서기관·바리새인보다 나은 의’를 얘기하며 ‘예수 십자가를 통해서 믿을 때 받는 그 의’가 아니다라고 제외한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변 씨는 그걸 명시적으로 명백하게 설교를 통해 공개적으로 말했다는 점인데요. 그가 말한 내용이 얼마나 심각할까요?

1-1.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의를 말하며 ‘예수 십자가를 통해서 믿을 때 받는 그 의’를 명시적으로 제외했기 때문입니다. 마 5:20은 우리가 가져야 할 의에 대해 ‘서기관 바리새인보다 더 나은 의’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의라고 설명하셨지만 이 말씀에서 우리 스스로 ‘예수 십자가의 의’를 제외하는 행위가 정당화되는 건 아닙니다. 그런데도 변 씨는 예수 십자가를 통해서 받는 그 의를 핀셋으로 콕 짚어서 말하듯 딱 제외합니다. 따라서 변승우 씨의 이 말씀을 듣는 사람들은 예수 십자가의 그 의는 ‘천국에 들어갈 때 하자가 생기는 의’라고 생각하고 내 행위를 완전하게 해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의라고 생각하게 된다는 점에서 심각한 문제입니다.

1-2. 변 씨는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 의는 ‘너희 의’라고, 마치 그것이 개인이 행해서 갖춰야 할 조건적인, 그리고 행위적인 의인 것처럼 설명합니다. 변 씨가 행위구원론자라고 비판을 받는 이유입니다. 이 성경구절 해설 후 변 씨는 ‘너희 의’가 무엇인지를 나열합니다. 미워하면 살인, 음욕 품으면 간음, 탐심 품으면 도둑질이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나열합니다. 나열한 대로 살지 못하면 지옥에 갑니다! 지옥에 갑니다!라고 목소리에 핏대를 높이며 설명한 사람이 변승우 씨입니다.

이단사이비 대처의 스위치를 올려 주세요

기독교포털뉴스 유료기사는 매달 5천원 이상 정기 후원하시는 분들에게만 노출됩니다.

정기 후원자들은 유료기사를 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포스에서 발행하는 책자를 무료로 배송해 드립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구글 질문지에 답하시면 CMS자동이체 신청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