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2 13:52 (월)
싸이는 신천지가 아닙니다. 다만!
상태바
싸이는 신천지가 아닙니다. 다만!
  • 정윤석 기자
  • 승인 2020.03.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만희 교주, 사이비 교리의 원 역사
오늘은 가수 싸이 얘기를 하면서 이만희 교주가 누구인지 풀어가고자 합니다. 신천지 이만희 교주 얘기하는데 웬 싸이? 하는 분도 계실 겁니다. 싸이가 신천지인가요? 아닙니다. 그렇다면 싸이도 사이비 신도인가요? 역시 확인된 바 없습니다. 그렇다면 신천지 이만희 교주 얘기에 왜 싸이가 들어가야 하나요?

결론부터 말하면 이만희 교주가 1967년부터 1969년 몸 담았던 장막성전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어린 종이라는, 한국의 이단 사이비 교주 중 가장 어린 유재열 씨를 ‘군왕’, ‘육체영생하는 주’로 믿었던 사이비 종교입니다. 지금은 사이비 교주 일을 접고 사업가로 변신해서 살고 있다고 하는대요. 유재열 씨의 사위가 싸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한국 최대 이단사이비 단체인 신천지를 이끄는 이만희 교주가 다녔다는 장막성전은 어떤 곳일까요? 아니, 장막성전을 얘기하기 전에 먼저 다뤄야 할 단체가 있습니다. 박태선의 전도관입니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의 이만희 교주는 신천지 신도들로부터 ‘만희왕’으로 경배를 받는, 성부·성자·성령 삼위 하나님께서 받아야 할 모든 영광을 가로채는 사이비입니다. 이건 신천지 찬송가인데요. 논란이 되니까, 찬양은 하나님께만 돌리는 거라면서 이거 만든 사람을 징계했어요. 마치 자기와는 무관한 것처럼. 그런데 이 찬송가의 편 저자가 누구로 돼 있냐 하면요, 이만희로 돼 있습니다. 징계를 받아야 하면 가장 큰 책임이 편저자 아니겠습니까.

때로 이만희 교주는 자신이 하나님의 책을 받아 먹어서 걸어다니는 성경이 되고, 계시록을 새긴 언약의 사자이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이되고 자신이 길과 진리요 생명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그런데 해 아래 새것은 없다고 하죠? 이만희 교주, 누군가에게 배워서 써 먹고 있는 건 아닐까요? 그 원역사를 찾아서 가보겠습니다.

이만희 교주의 신천지 홈페이지에는 한때 이 교주의 약력을 올려놨습니다. ‘성령으로부터 환상과 이적과 지시에 따라 전도관에 입교’했다고 주장한 약력입니다. 그렇습니다. 이만희 교준는 1957년, 26살에 박태선 교주의 전도관에 입교했다고 합니다. 한두해가 아니라 10년을 그렇게 지냅니다. 박태선 전도관이 어떤 사람인지, 당시 보도를 한번 보겠습니다.

안내

기독교포털뉴스의 유료기사는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기사 전문을 보시려면 아래 이용권을 구매하여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