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8 10:38 (월)
"유튜브 이용한 동방번개의 전방위 포교에 미리 대처해야"
상태바
"유튜브 이용한 동방번개의 전방위 포교에 미리 대처해야"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22.09.1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용식 목사, 전능신교 ‘성경관’, ‘재림관’ 등 문제지적하고 상담법 공개
동방번개 상담법을 공개하는 진용식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장
동방번개 상담법을 공개하는 진용식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장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협회장 진용식 목사)가 2022년 9월 15일 안산 상록교회(진용식 목사)에서 동방번개(일명 전능신교)상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소속 이단상담사들의 연수교육 과정으로서 최근 진용식 목사가 출간한 『동방번개(전능신교)의 정체와 상담』(기독교포털뉴스간)이라는 도서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진 목사는 동방번개 핵심교리 중 성경관, 여 재림주 교리, 성육신 교리, 재림 교리, 새 이름 교리 등 다섯 가지 주제를 집중 진단했다. 진 목사는 동방번개의 주장을 그들의 원문 교리서와 유튜브 영상 등을 통해 그대로 보여준 후 이를 어떻게 반증하고 피해자들을 상담할 수 있는지 제시했다.

먼저 ‘동방번개의 성경관’에 대해 진 목사는 “동방번개는 ‘성경은 시대가 지난 책이고, 성경을 주장하면 바리새인이고, 맹신하면 하나님께서 증오하신다’, ‘성경에서 벗어나야 구원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도 자신들의 모든 교리는 성경에 기초하고 있는 모순을 보이고 있다”며 “전능신교 말대로 성경이 믿을 수 없는 책이라면 그들의 모든 교리도 믿을 수 없는 것이 된다”고 꼬집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교육에 60여 명의 청중들이 참석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교육에 60여 명의 청중들이 참석했다. 

두 번째로 ‘여 재림주 교리’에 대해 진 목사는 “동방번개는 여 재림주 교리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더 나아가서는 남자를 구원하신 하나님이 여자도 구원한다는 것을 인식케 하기 위해 여자로 두 번째 성육신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비성경적이다”며 “예수님은 남자를 구원하기 위해 오신 게 아니라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육신을 입으시고 속죄의 제물이 되셨다”고 반박했다. 또한 진 목사는 “여자를 구원하기 위해 재림주가 여자의 몸을 입어야 한다면, 노인을 구원하기 위해서는 노인의 몸을 입어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세 번째로 ‘성육신 교리’와 ‘재림 교리’에 대해 진 목사는 “동방번개는 말세에 하나님이 두 번째로 성육신하시고, 두 번째 성육신으로 완전한 영광을 얻고 그 두 번째 성육신이 중국으로 왔다고 주장한다”면서 “이러한 동방번개의 교리는 예수님께서 단번에 드리신 구속의 사역을 부정하는 것이다”라면서, “성경에는 두 번째 성육신과 관련한 어떤 암시도 없고 더구나 중국 여성의 몸을 입고 오신다는 기록도 없다”고 반박했다. 진 목사는 “재림은 성육신으로 오시는 것이 아니라 하늘로부터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소리로 친히 강림하시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새 이름 교리’에 대해 “동방번개는 시대마다 하나님의 이름이 바뀌고, 마지막 시대의 하나님의 이름은 ‘전능하신 하나님’이다”라고 주장하지만, “하나님의 이름은 바뀌지 않으며, ‘전능하신 하나님’은 하나님의 새 이름이 아니며, 또 ‘전능하신’이라는 말은 하나님의 이름 앞에 ‘은혜로우신 하나님’, ‘사랑의 하나님’처럼 수식을 해주는 명칭이다”고 설명했다.

강의 중간마다 진 목사는 ‘전능하신 하나님교회’ 유튜브 채널에서 제작한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문화적 통로를 통해 공격적으로 포교하는 동방번개의 위험성을 살펴보기도 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된 피터 차 목사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된 피터 차 목사

한편 이 날 세미나는 강신유 목사(한국기독교이단상담사협회 서기, 광신대 교수)가 사회를 봤고 김건우 목사(서울 강남상담소장, 은혜와평강교회)가 기도, 서영국 목사(고신총회 이대위원장), 주기수 목사(인기총 이대위원장), 고광종 목사(인천상담소장)가 축사, 피터 차 목사(중국 요녕성 해성신학교 학장)가 격려사를 했다.

서영국 목사는 축사에서 “구원관이 혼란스러워가는 때, 진 목사님의 사역을 통해 견고한 구원관, 분명한 종말관이 바로 잡혀갈 수 있음에 감사하다”면서 “상담사 과정을 통해 누구에게나 견고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는 것은 정말 축복받은 일이다. 그러한 일에 함께 동역하고 쓰임받을 수 있도록 이단상담 사역자로 함께하는 여러분을 축복한다”고 말했다.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된 김상헌 목사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된 김상헌 목사

주기수 목사는 “한국에서 진용식 목사님을 통해 동방번개에 빠진 이들을 건질 수 있는 상담법을 최초로 개발한 것은 중국선교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동안 중국에서 추방당할 수밖에 없던 선교사들이 동방번개에 빠진 이들을 구원함으로 중국선교의 길도 함께 열리기를 소망한다”고 축사했다.

고광종 목사는 “동방번개 교리분석, 반증상담 세미나는 지금 시급히 필요한데 세계 최초 동방번개 반증법을 만든 진용식 목사 저자 직강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수강자들에게 큰 축복이 아닐 수 없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피터 차 목사는 “한국의 탁월한 이단상담가인 진용식 목사님의 제자가 되어 배울 수 있음에 감사하다”면서 “중국산 이단인 동방번개 때문에 중국인으로서 마음이 아프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차 목사는 “지금 동방번개는 중국 현지인뿐만 아니라 한국에 있는 유학생, 노동자들을 노리고 있는데 대처할 방법을 모르는 게 큰 문제다”며 “동방번개를 대처하고 피해자들을 구해 내는데 진용식 목사님의 저서가 큰 도움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격려사를 전했다.

특주를 하는 박지혜 집사
특주를 하는 박지혜 집사

이어서 피터 차 목사, 김상헌 목사(동북삼성기독교협회 반이단대책 위원장)가 동 협회 전문위원으로 위촉장을 받았다. 상록교회 한지혜 집사는 바이올린 특주를 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전국에서 동방번개에 대한 최신정보와 대처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얻기 위해 60여 명의 청중들이 모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