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2 13:52 (월)
'건강한 종교환경 조성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게'
상태바
'건강한 종교환경 조성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게'
  • 정윤석 기자
  • 승인 2021.01.0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독교포털뉴스 2021년의 거대 서사와 과제

기독교포털뉴스는 2021년 한해의 목표를 ‘건강한 종교 환경 조성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게 '로 정했습니다. ‘종교인’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좀 비하적 표현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종교란 宗 마루(지붕, 꼭대기) 종敎 가르칠 교를 씁니다. 가장 최상위의 가르침이라는 뜻이죠. 그 최상위 가르침을 따르는 사람이라는 점에서 우리가 종교인으로서, 그 기본을 유지만 해도 사실 한국교회가 이토록 세속 미디어에서 비판받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겁니다. 그래서 저는 대한민국 시민 사회에 건강한 종교환경이 마련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기독교포털뉴스 운영한지 8년째에 접어듭니다. 여전히 1인 미디어입니다. 그러나 '건강한 종교 환경 조성'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세 가지 일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첫째, 유튜브 감시단 역할을 해나가겠습니다. 유튜브는 현재 이단사이비들의 놀이터입니다. 구글 알고리즘 때문에 건강한 교회 목회자의 설교를 듣다가도 이단사이비들이 제공하는 이상한 영상으로 자동 연결되는 상황입니다. 내년부터 열심히 유튜브 채널을 진단하고 연구한 결과물들을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겠습니다.

둘째, 변증 강의 및 설교 자료를 유튜브 채널과 기독교포털뉴스 사이트를 통해 꾸준히 제공하겠습니다. 변증 설교 자료의 신앙적 기반은 보수적 기독교로서 교단을 초월해 공감·공유할 수 있는 기초교리에 두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활용 가능한 파워포인트 자료를 통해 제공해 이단교리들이 발디딜 틈을 주지 않도록 건강한 정보들을 널리 알리겠습니다.

셋째, 실제적 이단·사이비 분별을 위한 정보들을 제공하겠습니다. 성도들에게는 보고서 형태의 이단 정보가 좀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기포스는 간략하게 요약된, 어떤 성도들도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는 형태의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내놓겠습니다.

올 한해도 고생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 더욱 보람되고 의미있고 재미지고 추억 많은 한해가 되기를 응원할게요~ Happy New Yea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