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1-08 15:48 (금)
신간 <이단대처를 위한 요한계시록으로 정면돌파>
상태바
신간 <이단대처를 위한 요한계시록으로 정면돌파>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9.11.1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원 목사 " 계시록은 모든 교회에 소망을 주는 복음"

<이단대처를 위한 요한계시록으로 정면돌파>(이하 요한계시록으로 정면돌파, 저자 김주원 목사)가 출간됐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신천지, 안상홍 증인회, JMS, 구원파, 안식교, 신옥주, 이재록 등 한국교회가 이단으로 규정한 단체들이 어떻게 요한계시록을 해석하는지 보여준 다음 정통교회의 바른 해석이 무엇인지를 비교하며 알려 준다는 점이다. “이게 하얀 색이에요!”라는 말보다 검은색을 옆에 놓고 비교하며 하얀 색을 설명하면 사람들은 훨씬 선명하고 명확하게 이해한다. <요한계시록으로 정면돌파>는 이런 특징을 매우 충실히 따랐다.

▲ <이단대처를 위한 요한계시록으로 정면돌파>(저자 김주원 목사, 기독교포털뉴스 간, p.200, 가격 11,000원)

이 책에서 저자는 과연 요한계시록을 어떤 책이라고 설명할까? 저자는 한마디로 정의한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고 있는 모든 교회에게 소망을 주는 복음이라고. 저자는 이 전제를 갖고 요한계시록 22장까지 각 장에서 주제 하나씩을 정했다. 총 22가지 주제가 나왔다. 1장에서 구름타고 오시리라, 2장과 3장에서 흰돌과 이기는 자, 4장에서 24장로, 5장에서 새노래··· 13장에서 666, 14장에서 14만 4천 ···21장에서 새하늘 새땅, 22장에서 생명나무 등이다.

이렇게 각 장에서 한가지 주제를 정한 후 이단들의 해석과 정통교회의 해석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서 기술했다. 각 이단들의 주장은 그들이 직접 펴낸 책과 동영상을 직접적으로 인용했다. 이를 통해 요한계시록의 올바른 해석과 난제풀이는 물론 성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144,000, 666, 이기는 자, 두증인, 두 감람나무 등이 과연 무엇을 뜻하는지를 속 시원하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요한계시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공포감을 가진 사람들, 요한계시록을 주제로 성도들에게 쉽게 설교 하고 싶은 목회자들, 이단들은 요한계시록을 설명해주는데 왜 정통교회는 안하느냐고 불만을 가진 성도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정동섭 교수(가족관계연구소 소장, Ph.D.)는 추천사에서 "현대 이단들은 요한계시록을 억지로 해석해 시한부 종말론을 가르친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김주원 목사는 이 책에서 요한계시록의 올바른 해석으로 난해구절과 144,000, 666, 이기는 자, 두 감람나무 등이 무엇을 뜻하는지를 속 시원하게 설명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안성삼 박사(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는 "‘22가지의 계시록 핵심 주제 해설’은 단순히 요한계시록을 공부하려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거니와 특히 사이비 이단들의 그릇된 성경해석이 얼마나 교묘한지를 배울 수 있는 흔치 않은 자료이다".며 "흔히 어렵다고 혀를 내두르는 요한계시록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이처럼 쉽게 해설해줄 수 있는 저자의 숨은 실력에 칭찬을 보내고 싶고, 더불어서 다양한 현장 경험자만이 해낼 수 있는 독특한 계시록 해석 방식에 박수를 보낸다."고 추천했다.

심민수 교수(미국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는 "계시록은 장래 일을 상징적인 언어로 보여준다. 역사적으로 그 상징에 대한 해석은 다양하였다. 여기에 이단적 해석들까지 난무하면서 혼란은 가중되어왔다"며 "이단 문제 전문가인 저자는 이단들로 인해 겪은 에피소드를 따라가며 이단들의 상징 해석에 대한 오류와 성경의 진정한 의미를 대비시켜 확신에 찬 언어로 일갈한다. 이단적 해석으로 혼란에 빠져있던 모든 분들에게 일독을 강력히 권해 드린다"고 추천사를 썼다. 

저자 김주원 목사는 과거 캠퍼스 선교단체 간사(1997-2014)로 활동하다가 2014년에 교회를 개척했다. 그의 꿈은 영원에 투자하는 인생을 사는 것이다. 그는 말한다. 하나님 말씀과 하나님 사람은 영원하다. 그래서 하나님 말씀을 배우고, 가르치며, 전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또 영원한 삶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 말씀으로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도록 섬기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현재 이단예방사역인 ‘바른신앙생활 세미나’ 강사로 교회, 대학, 신학교, 선교단체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광주광역시에서 주원침례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침례신학대학원(M.Div.)과 한남대학교 경영산업대학원(MBA),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교(MBTS) 목회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가족으로는 아내와 2남 1녀를 두고 있다.

저서로는 <이단대처를 위한 진검 승부>, <이단대처를 위한 바이블로 클리닉>, <이단대처를 위한 무한도전>(이상 대장간)가 있고, 박사학위논문 <이단 신천지 미혹에 대한 교회의 효과적인 대처법 연구>(2016년)를 집필했다(강의 문의 010-3599-2972, 메일 dog-sound71@hanmail.net)

다음은 <이단대처를 위한 요한계시록으로 정면돌파>의 목차이다. 

Ⅰ부: 요한계시록을 정탐하라!

1. 이단 교주의 말이 계시일까?

2. 계시란 무엇인가?

3. 예언서 아닌가요?

4. 장르를 아시나요?

5. 어떤 요한일까?

Ⅱ부: 요한계시록으로 정면 돌파하라!

1. 구름을 타고 오리시라(요한계시록 1장)

2. 흰 돌(요한계시록 2장)

3. 이기는 자(요한계시록 3장)

4. 이십사 장로(요한계시록 4장)

5. 새 노래(요한계시록 5장)

6. 일곱(요한계시록 6장)

7. 해 돋는데(요한계시록 7장)

8. 독수리(요한계시록 8장)

9. 삼분의 일(요한계시록 9장)

10. 작은 두루마리(요한계시록 10장)

11. 두 증인 두 감람나무 두 촛대(요한계시록 11장)

12, 해를 옷 입은 한 여자(요한계시록 12장)

13. 육백육십육(요한계시록 13장)

14. 십사만 사천(요한계시록 14장)

15. 유리바다(요한계시록 15장)

16. 아마겟돈(요한계시록 16장)

17. 바벨론(요한계시록 17장)

18.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요한계시록 18장)

19. 청함을 받은 자들(요한계시록 19장)

20. 첫째 부활(요한계시록 20장)

21. 새 하늘과 새 땅(요한계시록 21장)

22. 생명나무(요한계시록 22장)

Ⅲ부: 요한계시록으로 교회를 섬기라!

1. 목회자는 고민한다

2. 솔직하면 답이 보인다

3. 퍼즐 조각을 하나로 맞추다

부록

1. 읽는 자 듣는 자 지키는 자

2. 회개하라

3. 하나님의 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