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신천지 문제, 한국 정부 관심 가져야”
상태바
“신천지 문제, 한국 정부 관심 가져야”
  • 정윤석
  • 승인 2019.10.31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비 신천지 중국 16개 도시 급속 확산 중··· 중국 정부 ‘대응책 고심’

하단에 중국어 번역 기사가 함께 제공됩니다

▲ 중국신천지민간 피해자대책위원회 주최로 열린 기자회견

한국에서 종교 사기단체로 비판 받는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만희 교주)이 중국 정부까지 주시할 정도로 심각한 사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중국신천지민간피해자대책위원회(중신대위, 대표 이바울 목사)는 2019년 10월 31일 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국 신천지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며 한국교회의 도움을 요청했다. 중국 신천지 피해자들이 한국을 찾아 피해를 호소한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신천지는 현재 중국 16개 도시에 급속도로 확산하는 중이다. 

▲ 중국 신천지 이단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며 한국교회의 도움을 요청하는 이바울 목사(가명)

‘중국 신천지 이단 문제의 심각성과 한국교회의 도움’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 이바울 목사(가명)는 “성경공부를 하러 다닌다는 자녀가 알고 보니 신천지에 빠졌다”며 “아침 8시에 나가면 밤 12시가 돼서 들어오는 걸 보면서 신천지가 위험한 단체라는 걸 알게 된 가정이 많다”고 밝혔다. 이 목사는 “좋은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는 법인데, 신천지에 빠진 신도들 때문에 중국의 가정이 파탄나고, 사회가 혼란스러워지는 현실이다”고 안타까워했다.

▲ 신천지에 빠진 중국 신도들과 피해자

중신대위가 문서를 통해 공개적으로 밝힌 피해 사례는 2가지였다. 강소성 양주시의 ‘쪼리쮠’이라는 중국 여성의 경우 2017년 연말 모 상점의 판매원으로 일하다가 신천지에 빠졌다. 신천지 A신도가 ‘이 도시에 처음 와서 낯설다’며 ‘다닐만한 예배당을 찾아주면 좋겠다’는 부탁을 해왔다. 이 부탁을 듣고 교인이었던 쪼리쮠은 A신도에게 교회를 안내해 줬다. 이를 계기로 친분관계가 형성되자 A신도는 쪼리쮠에게 지속적으로 식사를 같이 하자거나 야외 활동에 같이 가자고 초청했다. 몇 번은 거절했지만 결국 제안을 거절하지 못하고 참석했다가 신천지에 빠졌다는 것이다. 쪼리쮠의 가족들에 따르면 그녀는 가족들에게 알리지 않은 채 직장을 그만 뒀고, 직장 상사에게는 아이 때문에 직장을 다닐 수 없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한다.

쪼리쮠의 남편 퐁레이제는 “부모님은 아내를 향해 눈물이 마를 지경으로 하소연 하는데도 아무런 반응조차 보이지 않고 무시하는 아내가 너무 무섭다”며 “아내를 구하지 못하고 바라만 봐야 하는 처지가 너무나 아프고 괴롭다”고 토로했다. 쪼리쮠의 가족들은 기자들에게 공개한 문서에서 “한국 신천지는 중국에 침투하여 개인과 가정에 너무 많은 위험을 끼치고 있다”고 폭로했다.

▲ 신천지에 빠진 중국신도들. 변형 브이자는 어디 가든 변치 않는다

료녕성 단동시의 류춘버는 아내, 자녀와 행복한 가정을 일구고 있었다. 그런데 아내가 신천지에 빠지면서부터 “아내와 함께 죽겠다”는 극단 폭력적 언어가 난무하는 가정으로 파괴돼 버렸다고 한다. 류춘버의 아내 무화쮠은 건축 설치 기업의 품질 검사 업무를 맡은 사람인데 그녀가 거래하는 건축회사의 사장이 신천지 중직자였다고 한다. 이 중직자가 위쳇(한국의 카카오톡의 일종) 신앙 채팅방에 무화쮠을 초청했다. 그곳에서 신앙적 얘기가 오갔는데 모두 기독교인인 줄 알았던 신앙인들이 사실은 모두 신천지 신도들이었다. 그곳에서 한국어와 성경을 무료로 가르쳐 준다는 말에 미혹돼 센터 과정까지 마쳤다고 한다. 이 기간, 아내는 가족들 몰래 1년 6개월의 장기 휴가를 받았고 우수한 성적으로 단동 신천지 교회 부구역장으로까지 선발됐다. 매일 4~6시간의 교리 세뇌를 받은 아내는 한국의 이만희 교주가 육체로 영원히 사는 약속의 목자이고, 자신 또한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을 믿고 있다고 한다.

▲ 중국의 한 호텔에 세워진 HWPL 조형물

“대화, 충고도, 폭언도, 욕도 아무것도 도움이 되지 않고 있어요. 끝내 장인·장모님께 연락해서 그분들을 모시고 타일러 봤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었습니다. 신천지는 가정을 파괴하는 폭력 조직입니다. 신천지를 나가려는 자들에게는 ‘구원을 받지 못한다, 중병에 걸린다’며 저주합니다.”

류춘버를 비롯한 가족들은 아내가 하루 속히 신천지를 탈퇴하여 정상적인 삶으로 되돌아오기를 바라고 있다고 밝혔다.

▲ 인천기독교회관 이단대책상담실장 현문근 목사

현문근 목사(인천이단상담소)는 ‘중국 대련에서의 신천지 이단 사건’을 주제로 발제했다. 현 목사는 중국에서 신천지가 늘어나는 이유에 대해 “한국에서 성공을 거둔 포교방법을 그대로 중국에서 적용하고 있는데 이것이 통하고 있다”며 “신천지는 ‘만두 만들기’, ‘기타·댄스 강습’ 등을 하며 동아리 속으로 침투한다”고 밝혔다. 현 목사는 “대련은 한국에서 거리상 가깝다”며 “한국의 기업들이 많아 한국에서 신천지가 연결 고리를 만들기 쉬운 지역이다”고 분석했다.

현 목사는 중국에서 신천지에 빠진 신도들이 △성경을 알고 싶고 갈급한 사람이었다 △1년만 공부하면 성경 박사가 될 수 있다는 미혹을 받았다 △신천지에 빠져 사람들과의 교제가 단절됐다 △기성교회 목회자를 극도로 비난했다 △이만희 교주가 ‘하늘의 대통령’이라고 믿었다 △세상 일을 하지 않고 전적으로 신천지에 올인하겠다는 계약서를 썼다고 안타까워했다.

그는 “대련에서 신천지는 급속도로 늘어 2천여명에 육박했다”며 “중국 최초로 대련시가 2019년 9월 28일 신천지를 사교 및 불법 단체로 규정, 포교를 전면 금지하고 신천지조직을 폐쇄했다”고 폭로했다. 현 목사는 그러나 “교회를 폐쇄했을 뿐 신천지 교리로 세뇌된 2천여 명의 신도들을 바로 잡아 줄 상담사가 필요하다”며 “지금에라도 중국에서의 이단 피해 소식을 한국에 알리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게 돼 다행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중국 정부가 신천지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대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한국 정부도 신천지 문제의 해결을 위해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 기자회견 동기를 설명하는 박형택 목사

박형택 목사는 ‘중국이단문제 논의와 기자회견의 동기’를 주제로 발제했다. 박 목사는 2016년 9월부터 중국산 이단 전능신교의 문제를 기자회견을 통해 폭로했고, 한국산 이단 신천지의 중국 포교 문제로 중국과 교류하다가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고 과정을 설명했다.
 

▲ 기독교회관 조에홀에는 70여 명의 신천지 피해자와 취재진이 참석했다

이번 기자회견의 사회는 박종찬 간사(한국기독교이단상담연구소), 시작 기도는 주금도 목사, 마침 기도는 김용길 목사가 했다. 기독교이단대책협회와 한국기독교이단상담연구소(소장 박형택 목사)가 후원했고 이날 행사장에는 중국 신천지 피해 신도를 비롯 70여 명이 참석했다. 
------------------

针对新天地问题,韩国政府应该加大关注力度
新天地问题正在中国16个城市迅速扩散……中国政府正在紧张应对。

翻译 朴雪儿

据悉,在韩国被批判为宗教诈骗团体的新天地耶稣教证据帐幕圣殿(李万熙教主)进军中国后,迅速成为中国政府重点关注对象。中国新天地民间受害者对策委员会(中新对委,代表 李保罗)于2019年10月31日在基督教会馆2楼召开记者招待会,告知中国新天地问题的严重性,并要求韩国教会给予帮助。

以“中国新天地异端问题的严重性以及请求韩国教会帮助”为主题进行了发表讲话的李保罗(假名)表示:“看到很多子女去学习圣经,一打听才知道他们都进入了新天地。”李牧师惋惜地说:“好树才能结出好果子,但由于深陷新天地,中国的家庭支离破碎,社会变得混乱不堪。”

中信大委公开的受害案例有两例。首先,以江苏扬州一名叫“赵丽君”的中国女性为例,2017年底在某商店当售货员的她因新天地信徒的牵引深陷新天地。新天地的A某以“初来乍到,希望找一个值得的信赖的礼拜堂”为由接近赵丽君。听到这一请求后,身为教徒的赵丽君将教会引荐给了A某。以此为契机,两人建立了亲密的关系,A某不断邀请赵丽君一起吃饭或者一起野外活动。赵丽君称自己几次拒绝过,但是最后还是没能拒绝参加了聚会,结果深陷新天地。据赵丽君的家人们称,她没有告诉家人就辞职了,还向单位领导谎称因为孩子而不能上班。

赵丽君的丈夫冯瑞杰说:“父母对妻子劝导时眼泪都快哭干了,妻子却没有任何反应。挽救不了妻子只能这样带着渺茫的期望,这实在是太痛苦了。”赵丽君的家人们向记者公开披露:“韩国新天地渗透中国,给中国的家庭及个人带来了太多的危险。”

辽宁省丹东市的刘春波与妻子原本有个幸福的家庭。 自从妻子深陷新天地后,他说出了“我宁还和妻子一起死”的极端暴力语言等, 他的家庭逐渐支离破碎。刘春波的妻子原本是建筑公司的安装质检员,据说她所在建筑公司的老板是新天地的中职。其邀请她进入了微信信仰聊天室。因为在那里谈论的都是信仰的话题所以以为都是基督教徒,但实际上都是新天地的信徒。据说,在那里免费教授韩语与圣经,她被迷惑甚至完成了中心课程。在此期间,妻子瞒着家人对公司申请了一年半的长期休假,并以优异的成绩被选拔为丹东新天地教会的副区域长。每天接受4~6小时教义洗脑的妻子说,韩国的李万熙教主是能够活到永远的牧师,她相信她自己也会长生不老。

“对话、忠告、恶言恶语甚至是脏话,就连岳父岳母他们劝导也无济于事。新天地是破坏家庭的暴力组织,对于那些想要退出新天地的人们他们诅咒说‘你们得不到救赎,并且会患重病。”

刘春波等家人表示,希望妻子能够早日退出新天地,回到正常的生活中来。

玄文根牧师(仁川异端商谈所)以"在中国大连新天地异端事件"为主题发起了倡议。玄牧师就新天地在中国增加的原因表示:"在韩国取得巨大成功的传教方法在中国被完全接纳了" ,"新天地是以'做饺子活动'、'开吉他课·舞蹈课' 或'广场舞'等活动形式进行传教,渗透到我们的生活"。玄文根师分析称"大连和韩国距离不是那么远","因为韩国的企业很多,所以大连是很容易形成新天地纽带的地区"。

他说"在大连,新天地信徒数量迅速增加了近两千人。","2019年9月28日,中国将新天地定为邪教及非法团体、全面禁止传教、并封锁了新天地组织。" 但是玄牧师表示"不只是要关闭教会,还需要咨询师来扶正被洗脑了的新天地两千多名信徒","即使现在我们也可以向韩国告知在中国遭受异端伤害的消息并请求帮助,真是万幸"。他强调说:" 中国政府认识到新天地问题的严重性并为此做出了许多努力。也希望韩国政府能站出来解决新天地异端的问题"。

李仁圭代表(普通信徒异端对策协会)以"中国新天地受害者及情况报告"为主题发起了倡议。李代表揭露"新天地正在中国16个城市传播","新天地正在向全中国扩散,情况已经超乎我们想象"。李代表表示"在中国解决韩国的异端问题存在一定的限制和困难","需要韩国和中国的合作,希望韩国基督教界和政府相关人士能制定中国异端受害者们的关注对策"。

此次记者招待会的主持人是朴钟赞干事(韩国基督教异端商谈所),结束祈祷人的是朱金敦牧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