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27 (금)
은혜로교회(신옥주)에 가서는 안되는 10가지 이유
상태바
은혜로교회(신옥주)에 가서는 안되는 10가지 이유
  • 정윤석
  • 승인 2016.06.27 00:1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옥주 목사측에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2016년 5월 6일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은혜로교회의 문제점을 폭로했다. 작년 9월 10일에도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박형택 목사)가 신옥주 목사의 문제점을 폭로하는 기자회견을 주최했었다. 당시 나왔던 피지 피난처설, 감금·폭행설 등에 대해 신옥주 목사측 교회를 다니다가 나온 탈퇴자들은 이단사역자들이 문제제기했던 그간의 모든 내용을 사실이었다고 확인시켜줬다. 당시 피해자로 참석한 사람은 단 1명이었다. 그러나 이제 숫자가 늘었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기자회견에 나설 정도의 사람들은 10여명이었다. 기자회견에 참여하지 못한 피해자들까지 합하면 피해자측은 30여 명에 이를 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됐다.

김홍섭(가명) 피해자는 유튜브를 통해 2~3년 가까이 신옥주 목사의 설교를 듣다가 2014년 3월에 은혜로교회를 출석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옥주 목사는 기성교회의 잘못된 점을 많이 지적했다. 김 씨는 신 목사가 한국교회를 비판할 때, 아주 통쾌한 기분이 들었다고 한다. 그러나 설교를 계속 듣고 1년 넘는 기간 출석하면서 심각한 문제점이 발견됐다고 한다. 그는 신 목사측을 이단이라고 보는 이유를 10가지로 정리하며 조목조목 비판했다.

△설교를 선포한 뒤에는 ‘실상’이 된다고 주장한다 △육체가 죽지 않고 영생한다 △타작마당이란 미명하에 신도들을 폭행한다 △애굽 군대를 홍해에서 수장시켰는데 이스라엘 백성을 살리기 위한 대체육체였다 △피지는 새예루살렘이요 천년왕국이다고 주장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이러한 이단상담소측과 피해자라는 사람들의 주장에 대해 신옥주 목사측 신도들은 종로 5가의 한 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면으로 반박했다. 신옥주 목사측은 오히려 이단상담소가 자신들을 신천지·JMS과 같은 이단으로 몰아 세우며 가족들에게 선입견을 주는 바람에 가정파괴를 조장했다고 주장했다.

피지 천년왕국설에 대해서도 신옥주 목사측은 “기독교인이라면 성경대로 기근을 준비해야 한다”며 “성경속에 감추어진 뜻을 찾다보면 문자적으로는 피지라고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피지가 성경속에 기록된 모든 조건이 맞는 땅이란 것을 알 수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겨울이 없어 2모작이 가능하고 오염되지 않는 땅에서 100% 유기농으로 기근을 대비하는 게 우리들이다”며 “은혜로교회 성도들을 향해 집단 농장 생활을 한다느니, 폭력을 행사한다느니, 등 온갖 악성 거짓말로 비방·음해·훼방하는 일을 당장 중단하라”고 반박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뿔라 2017-05-18 14:57:29
가해자를 피해자로 둔갑시켜서 기자회견까지 벌인 박목사, 이권사의 진짜 저의가 뭔지 알고싶네요.
왜곡, 조작된 글을 퍼뜨려서 무작정 무고한 교회를 깍아 내리고 마녀사냥 하지 마시고 은혜로교회가 진정 성경대로 보고 듣고 믿고 행동하는 일들을 있는 그대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은혜로교회에서 선포된 모든 말씀과 행한 모든것이 진실 이었음이 반드시 밝혀질것입니다.

정윤석 2016-07-30 23:14:44
기독교는 허상 내지, 상상이었고, 신옥주 목사님은 실상이라는 말씀이지요? 뉴욕에서 다리 절단된 사건, 신도 폭행과 관련한 타작마당, 2014년 연말 부터 시작된 크고 작은 폭행 사건... 작은샘님이 아는 실상은 이런 건가요?

작은샘 2016-07-28 09:58:21
그동안 기독교는 "실상"이 아니고 상상이였습니다.

예영 2016-07-02 10:53:35
궁금합니다. 당신은 그렇게 뻔뻔하게 거짓말을 늘어놓고 모든 사람을 속이고 양심에 찔리지도 않는지!!! 분통함을 글로 표현할 수 가 없을정도입니다. 지금 은혜로교회를 거짓말로 후욕하고 비방하는 당신들. 돌이키지 않는다면 당신들 정말로 육체가 죽어 영원토록 지옥에서 영생할겁니다.

예영 2016-07-02 10:48:13
은혜로교회 성도에게 실제 사기를 쳐서 법정 고소중에 있는 사기꾼이 양심도 없고, 뻔뻔하게 피해자로 둔갑하여 나오다니, 이게 이 세상 어느법에 있습니까?! 양심에 화인맞은 사람들, 사기를 쳐놓고 피해자로 뻔뻔하게 얼굴에 철판깔고 나와 뚫린 입이라고 함부로 말하는 수치도 모르는 당신. 진실은 반드시 드러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