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0 15:12 (금)
애터미, 크리스천들이 맘 놓고 해도 되나?
상태바
애터미, 크리스천들이 맘 놓고 해도 되나?
  • 정윤석
  • 승인 2013.12.25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길 회장 등 핵심 인사, 유병언측 소위 구원파 출신
기독교포털뉴스 카카오톡 ID: kportalnews

“혹시 애터미 회사에 대해서 알고 계시는지요? 구원파나 신천지와 관계있다는 소문이 들리는데 확실치가 않습니다. 우리 교인들이 몇 명이 하고 있다는데 자세한 정보를 원합니다.”

“성도가 애터미 사업을 시작했어요. 교회 내에 벌써 성공해서 큰 소득을 갖고 계신 분과 제품 소비자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애터미가 구원파인지 신천지와 관계된 곳인지 묻는 분들도 많아요. 그런데 근거가 부족하다보니 대수롭지 않게 보는 현실인데 확실한 것을 알고 싶습니다.”

▲ 2009년 설립 후 3년만에 다단계 매출액 4위, 한국 토종 기업 1위에 애터미를 올린 박한길 회장(사진 애터미 홈페이지 갈무리)
“제가 아는 분이 ‘말씀사랑 선교회’를 다녀오고 손영수 목사도 만났다고 합니다. 그곳은 어느 교단에도 속해 있지 않고 오로지 말씀만을 배운다 합니다. ···그리고 사실 제가 아는 이 분이 ‘애터미’라는 다단계를 약 2년 정도하면서 말씀사랑선교회를 다녀오게 된 거예요. 제 생각엔 양자간에 아주 많은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자료가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저의 가족은 눈물로 기도합니다. 부탁드립니다.”

현재 (주)애터미(박한길 회장), 말씀사랑선교회(손영수 씨)에 대한 문의가 지속되고 있다. 애터미가 구원파나 신천지와 관련은 없는지, 애터미를 하다가 말씀사랑선교회에 다니게 됐는데 양자가 무슨 관계인지 궁금해 하는 내용이다. 현재까지 ‘애터미’에 대해 기독교인들이 참고할 만한 자료는 <현대종교>가 유일하다. 현대종교(발행인 탁지원 소장)는 2012년 12월호에 ‘말씀사랑선교회와 애터미(주)는 구원파인가?’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썼다. 요점은 “말씀사랑선교회와 애터미(주)의 대표는 각각 손영수 씨와 박한길 씨로 두 사람 모두 기독교복음침례회권신찬·유병언 구원파 출신”이라는 점과 “두 단체의 교리와 사업방식은 기독교복음침례회와 유사(하다)”는 것이었다.

▲ 경기도 지역의 애터미 지사
현대종교가 위 두 단체를 다룬 이유는 이들에 대한 문의가 급증해서였다고 한다. 현대종교의 보도 후에도 이들에 대한 궁금증은 식지 않고 있다. 기독교인들의 관심사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애터미(주)와 말씀사랑선교회에 대해 본지(기독교포털뉴스 www.kportalnews.co.kr)도 취재에 나섰다.

이단사이비 대처의 스위치를 올려 주세요

기독교포털뉴스 유료기사는 매달 5천원 이상 정기 후원하시는 분들에게만 노출됩니다.

정기 후원자들은 유료기사를 보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포스에서 발행하는 책자를 무료로 배송해 드립니다.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구글 질문지에 답하시면 CMS자동이체 신청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