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3 21:13 (금)
자칭 보혜사 이만희 씨, 안디바는 서머나 교회 사람?
상태바
자칭 보혜사 이만희 씨, 안디바는 서머나 교회 사람?
  • 정윤석
  • 승인 2012.12.03 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씀이 육화된 존재·성경통달했다더니··· 기억력 감퇴로 나중엔 성경도 잊을 기세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신천지)에서 이만희 씨(82)는 신적 존재다. 보혜사라 불린다. 진리의 영을 받아 성경을 통달한 인물로 추앙받는다. 봉함된 성경의 비밀을 풀어주는 유일한 인물로도 여겨진다. 그를 수식하는 용어를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구원의 목자, 이기는 자, 성경을 통달한 사람, 말씀이 육신이 된 인물, 말씀으로 거듭난 사람, 걸어다니는 성경, 살아 움직이는 하나님의 인 등이다.

이토록 신격화된 이만희 씨가 설교를 하면서 요한계시록 2장에 나오는 버가모 교회 ‘안디바’의 교회 소속을 '서머나 교회'라고 잘못 전달하고 있다. 동영상의 내용이 언제 어디서 한 설교인지 확인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 씨의 발음이나 얼굴 상태 등으로 봤을 때 80세 어간에 있었던 설교로 여겨진다. 그것도 성경을 뒤적이다가 나온 발언이다. 그의 설교를 들어보자.

▲ 버가모 교회의 안디바를 서머나교회 사람이라고 하는 자칭 보혜사 이만희 씨

“우리는 계시록 2장에 볼 것 같으면, 몇 명이 옥에 갇히어서 희생을 당한다. 10일 동안 희생을 당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 계시록 18장에 보니까 바벨론이 옥이다, 옥이 아니다?(신도들: 옥이다!) 옥이라고 그러죠?(아멘!) 그들이 유oo이가 없을 때에 이 사람들을 멸망자니 뭐니 해가지고 그들에게 근신령을 내렸으니 그들에게 갇혀 있는 것이었죠? 그렇습니다. 그러했는데

이 사람은 너무나 잘못된 것을 말합니다. 이 사람은 서머나 교회에 그 내용을 말이죠(말을 멈추고 강단에서 5~6초간 성경책을 들춰본다). 네. 안디바라는 사람은 옛날 아시아 교회에 있었던 서머나 교회안디바 이 사람이 죽임을 당하는 것은 옛날 아시아에 있던 어떤 서머나 교회의 안디바의 순교를 들어 설명한 것입니다(아멘).

성경에는 뭐라고 말씀할까?

▲ 요한계시록 2장 12절~13절은 버가모교회의 충성된 증인 안디바에 대해 말씀한다.
계 2:12~13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좌우에 날선 검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네가 어디 사는 것을 내가 아노니 거기는 사단의 위가 있는 데라 네가 내 이름을 굳게 잡아서 내 충성된 증인 안디바가 너희 가운데 곧 사단의 거하는 곳에서 죽임을 당할 때에도 나를 믿는 믿음을 저버리지 아니하였도다”

성경에는 안디바의 교회에 대해 서머나가 아닌 버가모라고 기록하고 있다. ‘성경을 통달한 인물’, ‘말씀이 육신이 된 인물’, ‘말씀으로 거듭난 사람’, ‘걸어다니는 성경’, ‘살아 움직이는 하나님의 인’이라는 말이나 하지 않았다면 그의 이런 말은 실수로 여겨질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스스로 말씀이 육화된 존재, 진리의 영이 임한 보혜사, 성경을 통달한 사람이라고 하지 않았는가? 비난이 충분히 나올 법한 상황이 되버리고 말았다..

바로알자 신천지(cafe.naver.com/soscj)의 대화명 ‘안약’ 회원은 이 동영상을 보고 “늙어서 기억력이 오락가락 할 수도 있다고 신천지인들은 생각하겠죠. 그럼 (육체로 영생한다는 신천지 이만희 씨가) 앞으로 천년을 더 산다면 한 50년 후에는 성경도 모르고 지파장 얼굴도 못 알아 보게 되겠죠. ··· 예수님의 기억력이 흐려질까요?”라고 반문했다.

자료 어시스트 네이버 바로알자 신천지(cafe.naver.com/soscj 대화명: 의인&구원).
<교정 재능기부> 이관형 형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