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52 (목)
질문 내용에는 답변 못하는 아름다운 신천지인?
상태바
질문 내용에는 답변 못하는 아름다운 신천지인?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2.11.15 07: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되는 신천지의 교리 변개, 맞지않는 배도ㆍ멸망ㆍ구원···틀려도 진리라 고집

바로알자신천지 카페(cafe.naver.com/soscj, 대표시삽 에제르)에 좋은 글이 올라왔습니다. 출처는 네이버 지식인에서 퍼왔다고 돼 있습니다(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6&dirId=60906&docId=151251980). 신천지인과 그에 대해 반박하는 분(대화 중엔 ‘나’로 표기)이 대화한 것을 정리한 글입니다. 신천지에 빠진 사람이 “말씀이 열렸고 그 말씀이 정확하기 때문에 (신천지에) 간 것입니다”라고 말하면 그의 주장의 허점을 매우 날카롭게 지적하는 분의 대화로 이어집니다. 반론하는 분은 누구인지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았지만 신천지의 교리에 매우 정통한 분입니다.

이 글을 보시면 신천지인이 자신들의 교리와 관련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들여다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들이 주장하는 핵심적인 내용에 성도들이 어떻게 답변할 수 있는지 정리할 수 있을 겁니다. 신천지의 공개토론 공격을 받는 목사님들도 일독하시면 적잖은 도움이 되리라 사려됩니다. 신천지를 어느 정도 파악하는 분들만 알 수 있는 전문적인 용어와 이상한 대화들이 이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별다른 설명이나 각주 없이 그대로 올려봅니다. 신천지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편집자주>

나 : 당신은 왜 신천지를 믿습니까 ?
△ 신천지인 : 말씀이 열렸고 그 말씀이 정확하기 때문에 간 것입니다 . 신천지의 말씀은 일점일획도 틀린것이 없습니다 . 저는 절대로 사람 따라 신천지에 간 것이 아닙니다 .

나 : 일점일획도 틀린것이 없다는 신천지 교리는 계속 변개되어 왔는데요.. 3일 반이 3년 반에서 3일 반으로 바뀌고, 반시가 6개월에서 30분으로 바뀌고, 유재열이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 갔다고 하더니 이제는 안갔다고 하고, 사 34:16 의 짝을 예언과 실상의 짝이라고 하더니 이제는 짐승의 짝이라고 하고, 계 20장을 삽입장이라고 하더니 이제는 아니라고 하고, 계 2,3 장의 7교회를 7사자의 이름과 끼워맞추워 설명하더니 이제는 아니라고 하고, 이래도 틀린게 없습니까 ?
△신천지인 : 말씀 몇 개 틀린 것 가지고 꼬투리 잡지 마십시오. 중요한 것은 실상이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예언이나 환상보다 더 귀한 것은 실상입니다.

나 : 신천지에서 말하는 실상의 날짜들이 너무 조잡하고 전혀 맞지가 않는데요 ?
△신천지인 : 정확한 날짜는 선생님도 사람이기 때문에 기억을 못하십니다 . 당신은 1년 전에 정확히 뭘 했는지 기억나십니까 ? 날짜가 안 맞다 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배도 - 멸망 - 구원이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

 

나 : 신천지는 배도 - 멸망 - 구원도 맞지가 않습니다. 7머리가 장막에 들어온 적이 없는데 어떻게 배도가 가능하며, 멸망이 있으며, 이긴자가 출현합니까? 탁성환, 탁명환, 김정두, 김봉관, 한의택, 원세호, 백동섭 목사님이 장막성전에 들어온 적이 있나요?

7 머리가 장막성전에 들어와야지 우상의 제물을 먹고 짐승을 쫓아가는 '배도'가 성립되고, 7머리가 장막성전에 들어와야지 42 달 동안 장막성전을 삼키는 '멸망'이 성립되고, 7머리가 장막성전에 들어와야지 그와 싸워 이긴자가 출현하여 '구원' 이 성립되는데! 이 7명의 목사님들이 장막성전에 들어온적이 없는데 배도-멸망-구원이 이루어졌습니까?
△신천지인: 배도-멸망-구원이 중요한 게 아니라 이긴자가 나타난 것이 중요합니다. 이긴자가 나타났는데 배도자 멸망자가 무슨 소용입니까? 배도자와 멸망자는 이긴자를 나타내기 위한 조연이지 이긴자가 주연이기 때문에 그들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핍박하는 자의 실상입니다.

나: 실상 날짜도, 배도-멸망-구원도 엉터리인데 왜 이만희씨를 이긴자로 믿습니까?
△신천지인 : 그럼 이긴자가 도대체 누구입니까? 또 계 12장의 해를 입은 여자가 낳은 아이가 누구입니까? 기성교회에서 답을 가르쳐 줄 수 있습니까?

나 : 기성교회에서 계 12장을 해석 않는다고 해서 그것이 잘못이 아니며, 신천지에서 계 12 장을 해석한다고 해서 옳은 것이 아닙니다. 예언에 대해서 함부러 풀지 말라고 하신 말씀도 있는데 신천지에서 엉터리해석으로 함부러 풀고 있는 것이라면 그게 오히려 죄가 아닙니까?
△신천지인 : 그럼 신천지의 해석이 엉터리라면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신천지로 오겠습니까? 목사님 전도사님 장로님 신학생들도 다 옵니다.

나 : 당신이 한 말들을 종합해보시오 . 당신은 옳은 것을 믿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믿고 있는 것을 옳다고 여기는 고집쟁이에 불과하오. 이긴자가 나타나려면 배도자 멸망자가 출현해야 되고, 배도자 멸망자가 출현했다면 그 인물들이 출현한 시기와 장소가 신천지의 증거와 맞아 떨어져야 되고, 그렇게 되어야 말씀을 따라 신천지에 갔다고 하는 당신의 주장이 성립이 되는데, 결국 당신은 많은 사람들이 신천지에 오니까 신천지는 참이다 하는 식의 주장이니 결국 사람을 보고 신천지에 있는것이 아니오? 이단 전도관에는 사람이 100만명이나 갔었고 당신 교주도 거기 갔다 왔었소.
△신천지인 : 역시 성경에 7 귀신이 들어간자가 있다고 하더니···. 당신하고 이야기 하면 영이 혼탁해지니 가시오. 당신의 주장은 선악과이니 더 이상 듣지 않겠습니다. 가십시오. 진리를 모르는 자와는 더이상 대화가 안됩니다.

결론 : 중요한 것이 그것이 아니라며 계속 핑계를 대면서 화두를 옮겨가다가 막다른 길에 부딪히면 선악과 라느니 .. 잘모르면서 말을 하고있다 .. 더 배우라 .. 등의 어이없는 소리를 하면서 화를 내고 대화를 끝을 낸다. 이게 신천지인들의 이성마비증세이다.

위와 같이 대답하는 신천지인들은 이만희가 죽고 나면 분명 부끄러워서 쥐 죽은듯 숨어서 살 사람들이다. 신천지인들이여! 이것이 자기의 모습은 아닌지 살펴보라. 또 두려워 말라. 개와 돼지가 될까봐 적그리스도가 될까봐 두려워 말라. 엉터리에서 벗어나는데 무슨 개와 돼지와 적그리스도가 되겠는가? 조금도 두려워 말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가라.

질문 내용에는 절대로 답을 못하는 아름다운 신천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하 2012-11-18 21:37:39
히11:35~ 이런 사람은 세상이 감당치 못하도다. 저희가 광야와 산중과 암혈과 토굴에 유리하였느니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