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52 (목)
신옥주 목사, 600만불 대형 소송에 휘말려
상태바
신옥주 목사, 600만불 대형 소송에 휘말려
  • 정윤석
  • 승인 2014.12.15 01:42
  • 댓글 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옥주 목사측 교회 신도들의 평신도이단대책협회 이인규 대표에 대한 폭행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미국에선 신 목사를 상대로 6백만불짜리 대형 소송이 제기됐다는 소식이 이어졌다. 미국 뉴욕 데일리 뉴스 2014년 12월 10일 기사에 따르면 퀸스플러싱의 은혜로교회 설립자 신옥주 목사는 600만 달러의 대형 소송에 휘말렸다고 한다(영문 기사 바로가기).

▲ 미국 뉴욕에서도 활동하는 신옥주 목사의 뉴욕 은혜로교회

이 소송은 2012년 9월경 발생한 사건에서 비롯됐다. 이번 소송을 제기한 피해자라는 정 모 씨측 주장에 따르면 정 씨의 정신질환을 기도로 치료한다며 누나 정 모(28) 씨와 약혼남 윤 모(39)씨가 정 씨를 신 목사에게 데려갔다는 것이다. 그 후 정 씨와 윤 씨가 피해자 정 씨의 팔과 다리, 얼굴 등을 테이프로 결박하고 강제로 감금했으며, 이 과정에서 정씨는 다리에 피가 통하지 않는 치명상을 입고 결국 다리를 절단해야 했다는 것이다.

사건 당시 정씨와 윤씨는 경찰 조사에서 “모든 일은 우리가 주도했으며, 다른 교인들은 이번 일과 전혀 관계가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었다. 이 사건으로 용의자 2인은 검찰에 기소돼 징역 1년을 선고받은 뒤 복역을 마치고 출소했다.

하지만 당시 신 목사 등 교회 관계자는 기소되지 않았는데, 이번에 피해자 정씨 측이 신 목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정씨의 법적 보호자인 황모씨는 정씨가 다리를 잃은 데다 정신질환이 심해져 요양기관에서 생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고 신문은 전했다.
-------------
[반론] 신옥주 목사측 은혜로교회는 '뉴욕 은혜로교회 사건의 당사자가 밝히는 진실'이란 제목으로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은혜로교회측은 "무지한 사람들이 진실을 알지 못한 채 신문기사를 내어, 하나님의 일을 막는 결과를 초래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입혔습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은혜로교회측의 입장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혜로교회측 반론 동영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명희 2015-04-10 04:45:18
안녕하세요
정윤석 기자, 저는 당사자 누나 정명희입니다. 이 기사는 사실과는 다를뿐만 아니라 당신이 쓴 잘못된 기사때문에 은혜로교회가 이단으로 낙인 찍여서 은혜로교회 교인들이 얼마나 고통을 당하고 있는지 아십니까?
이 소송은 전적으로 제 동생 법정대리인 황씨가 제동생을 이용해서 돈만 취득하려고 생긴 일입니다.

정명희 2015-04-10 04:45:58
제 동생과 가족 의견과는 상관없이 미국 가족 법원에서 정신과 육체 장애가 있는 제동생을, 영어 잘하는 한국 변호사 황씨를 법정 대리인으로 선임을 시킨 것입니다. 그 이후 지금 제 동생은 권리와 제정 권리를 잃은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반면 황변호사는 은혜로교회가 돈이 엄청 많은 대형교회인 줄 착각을 하고 제 동생을 돋 먹잇감으로 삼아 제 동생 의견과 상관없이 거짓 주장으로 교회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 입니다.

정명희 2015-04-10 04:46:31
제 엄마랑 동생과 저는 뉴욕은혜로 교인입니다. 만약 당신이 쓴 소송 내용이 사실이라면 우리 가족이 미치지 않은 이상 왜 은혜로교회를 다니겠습니까?
제 동생 다리절단된 사건은 은혜로교회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사건 당시에는 뉴욕은혜로교회가 설립되지도 않았습니다.

정명희 2015-04-10 04:47:06
신옥주 목사님은 뉴욕에 오셔서 말씀전한것 밖에 없습니다. 제 동생은 자원해서 말씀으로 영육 간에 치료를 받기원했지 아무도 강제로 말씀 들으라고 한적이 없습니다. 저히 가족보다 더 정확한 증인이 있겠습니까?

정명희 2015-04-10 04:47:30
제 동생 다리가 절단된 이유는 전에 마약을 해서 그 부작용으로 다리가 염증으로 썩어가서 생긴 사건입니다. 그걸 보고 저랑 제 남자친구 윤씨가 제 동생을 병원으로 대리고 갔을때 당시 제 동생을 담당하던 의사가 저랑 윤씨를 의심해서 경찰을 불러 저랑 윤씨가 억울하게 징역 8개월을 살았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