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1:29 (월)
현대종교 ‘필리핀제 이단’ 비판적 보도
상태바
현대종교 ‘필리핀제 이단’ 비판적 보도
  • 정윤석
  • 승인 2015.02.01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레시아니 그리스도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

이단문제 전문지 월간 <현대종교>(발행인 탁지원, www.hdjongkyo.co.kr)가 2015년 2월호에서 임장순 선교사의 글을 통해 필리핀의 이단 종교 이글레시아 니 그리스도(Iglesia ni Cristo, INC)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현대종교는 필리핀에는 이단들이 득세하고 있다며 “그 중의 하나가 펠릭스 Y. 마날로에 의해 1914년 7월 17일 필리핀 정부에 등록된 종교단체 이글레시아 니 그리스도(Iglesia Ni Cristo)다”라고 밝혔다.

▲ 필리핀에 있는 이그레시아 니 그리스도의 건물

INC의 문제점에 대해 현대종교는 “자기들만이 성경에 예언된 참된 교회이며 다른 모든 교회는 구원이 없다고 보고 있다”며 “본부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퀘존 시에 있으며 2010년 필리핀 인구 조사 통계에 의하면 국민의 2.45%가 이곳에 속해 있다고 발표하였다”고 보도했다. 특히 현대종교는 필리핀의 아로요 전 대통령이 매년 7월 27일을 국가 공휴일로 지정하고 2014년을 “이글레시아 니 그리스도의 해”로 지정했을 정도로 사회적 영향력도 크다고 설명했다.

현대종교는 2월호에서 “필리핀에 와서 필리핀 사람과 결혼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전통적인 기독교와 같은 종교인 줄 알고 INC의 교육을 받고 빠져 나오지 못하는 등의 피해가 보고되고 있다”며 “한국의 청소년들이 필리핀에서 유학을 하거나 언어 연수를 오게 되는데 부모가 필리핀에 자녀를 보낼 때는 INC에는 접근하지 않도록 미리 교육하기를 권한다”고 덧붙였다.

현대종교 2월호에서 임장순 선교사가 밝힌 INC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1. 자신들만이 성경에 예언된 참된 교회라고 주장한다.
INC는 이사야 43장 5절이 자기들에 대해 말하고 있는데 이 구절의“제 자손을 동쪽에서부터 오게 하며”의 동쪽이 자기들 교회인 INC가 세워진 필리핀이라고 믿는다. INC외에는 구원이 없다. 교회의 이름을 가지고 자기들이 진짜 교회라고 주장하는데 그 근거로 자주 인용되는 두 구절은 다음과 같다. 로마서 16장 16절“너희가 거룩하게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All the Churches of Christ)가 다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에서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란 자기들 교회를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가르친다.

사도행전 20장 28절에도“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보살피게 하셨느니라(to feed the church of Christ which he has purchased with his blood)”의 구절에 나오는 “그리스도의 교회”라는 단어가 자기들을 지목한다고 해석한다.

2. 교회를 떠날 경우 구원을 잃게 된다고 가르친다.
교회의 신도가 되어도 INC에서 배운 교리에 따라 생활하지 않거나, INC 교리에 위배되는 행위, 즉 피를 먹거나, 교회에 정당한 이유없이 장기간 결석을 하거나, INC 교리를 믿지 않는 사람과의 교제 혹은 결혼을 하는 사람은 교회에서 쫓겨나게 되고 이러한 사람은 구원을 잃게 된다고 가르친다.

3. INC 신도가 아닌 사람은 불 연못에 들어가게 된다고 주장한다. INC는 사람의 몸은 영과 혼과 육으로 되어 있고 사람이 죽으면 혼과 육은 무덤에 장사되고 영은 하나님께로 돌아간다고 믿는다. 예수님이 재림할 때 믿음으로 살았던 사람들과 열심히 믿고 있던 INC 신도들은 새예루살렘에 사는 상급을 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펠릭스 마날로와 함께 천년왕국을 살것이며 INC 신도가 아닌 사람은 이후에 두 번째 사망 즉 불 연못에 들어가게 된다고 말한다.

4. 교주 마날로를 그리스도의 교회를 원상 복귀시키는 하나님의 마지막 메신저라고 가르친다.
교주인 펠릭스 Y. 마날로가 그리스도의 교회를 원상 복귀 시키는 하나님의 마지막 메신저라고 말한다. 또한 교주 마날로는 요한 계시록 7장 1~3절에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angel from the east)”의 해 돋는 곳에서 와서 네 천사와 싸우는데 이 싸움이 세계 1차 대전이며, 동쪽에서 나오는 천사가 교주 마날로인데 이때 땅 네 모퉁이에 선 네 천사는 1차 세계대전의 주요 인물 네 명(Woodrow Wison, Lloyd George, Georges Clemenceau, Vittorio Orlando)이고, 마날로는 극동의 중심인 필리핀에서 나왔기 때문에 동쪽에서 나온 천사가 맞다고 주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