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27 (금)
침신대 평생교육원 ‘이단과 복음’ 강좌 신설
상태바
침신대 평생교육원 ‘이단과 복음’ 강좌 신설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23.03.09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원 교수 “이단 대응 위해 바른 복음으로 영적무장해야”
이단과 복음 입문편 강좌를 하는 김주원 교수
이단과 복음 입문편 강좌를 하는 김주원 교수

2023년 3월 7일(화) 저녁 7시 30분.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교정은 밤이 되어 어두웠다. 반면 글로벌비전센터 3강의실은 환하게 불이 켜져 있었다. 힘들고 고된 일과를 마치고 강의실로 한 사람씩 모여들었다. 강의가 시작되기 전, 수강생들은 자신이 ‘이단과 복음: 입문편’을 수강하게 된 이유와 기대를 말했다.

“몇 해 전, 저는 이단 신천지 사람과 일대일로 성경공부를 했습니다. 한국침례신학대학교를 입학한 후, ‘기독교와 이단’이라는 과목을 수강했습니다. 그 때 김주원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기독교이단과 정통교회와의 차이점을 분명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한 학기로 아쉬웠는데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교수님의 강의가 개설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모태신앙인입니다. 기독교 진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성경을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내가 신학대학원생인데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개설한 ‘이단과 복음: 입문편’을 소개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이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성경을 더 깊이 이해하고 배우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같은 교회를 다니는 전도사님이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 이단과 복음 수업을 같이 듣자고 해서 신청을 했습니다. 사실 저는 이단이 싫습니다. 그래서 이단과 복음 수업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저는 몸이 불편해서 장애인 콜택시를 타고 움직여야 합니다. 그래도 이왕 시작했기 때문에 교수님을 통해 성경을 잘 배우고 싶습니다.”

‘이단과 복음’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하기동에 위치한 한국침례신학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 2023년에 신설한 과목이다. 이 과목은 이단대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김주원 겸임교수가 진행한다. 그는 이번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 ‘이단과 복음: 입문편’을 준비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재 한국교회뿐 아니라 해외 한인교회들은 한국계 이단 사이비 단체들의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매우 심각한 상황에 처해 있는 교회와 성도들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의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기독교 진리를 배워서 영적무장을 해야 합니다. 또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기독교이단 사이비들의 포교전략과 전술을 알아야합니다. 그래서 이번 강좌가 개설되었습니다. 관심 있는 목회자, 선교사, 신학생, 평신도 등 성인은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익히고 배우면 반드시 교회에 큰 유익이 되어 이단 사이비를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증대시킬 것입니다.”

본 강의는 한국침례신학대학교 글로벌비전센터 1층 제 3강의실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된다. 

기독교한국침례회의 이단대책 전문가인 김주원 교수는 광주광역시 농성동에 위치한 주원교회 담임목사다. 그는 오랫동안 캠퍼스 선교단체 사역을 했고, 2014년에 교회를 개척했다. “이단 신천지 미혹에 대한 교회의 효과적인 대처법 연구”라는 주제로 논문을 써서 미드웨스턴침례신학교(MBTS) 목회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이단대처를 위한 요한계시록으로 정면돌파』(도서출판 기독교포털뉴스)를 비롯하여 『이단대처를 위한 진검승부』, 『위한 바이블로 클리닉』, 『이단대처를 위한 무한도전』(이상 도서출판 대장간)을 저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