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는 명성교회 주최, 교회교육 엑스포 2012
교회교육 엑스포는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가 통합측 총회장 재임하던 시절인 2008년 처음 시작됐다.



결국 올해로 4년째에 접어들었다. 이번 엑스포는 2012년 10월 8일~9일 양일간 명성교회 글로리아홀에서 진행됐다. 올해 교회교육 엑스포에는 총 1200여 교회, 2천500여 명이 등록했다.
선택식 강의에서 김석형 목사(꿈의교회 총괄수석)는 ‘당신은 교사가 아니라 드림 디자이너입니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김 목사는 “교회학교 교사는 ‘아이들에게 어떻게하면 꿈을 키워줄까’ 제시하는 사람이 아니라 스스로 먼저 꿈꾸는 사람이 돼야 한다”며 “교사가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을 보여 줄 때 자연스레 학생들도 꿈을 꾸기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장세훈 집사(총괄 추진 본부장)는 “이번 엑스포는 교사, 가정, 주말 교육, 미디어 교육 4가지 솔루션으로 나눠서 진행된다”며 “부스에서 교회 교육의 다양한 장르를 맛 볼 수 있고, 강의를 통해서는 교회교육 현장에서 사역하는 교역자들의 사례발표 중심으로 실제적 강의를 접할 수 있게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엑스포 행사 사진을 하나하나 살펴보고 그 사이트를 방문하면 교회교육과 관련한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접하는 수확을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엑스포에 참석하지 못한 독자들을 위해 부스를 설치한 교회 교육 관련 단체들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기독교포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