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7 07:31 (월)
학생 장학금 지원·대학가 봉사 동아리로 접근하는 통일교 주의
상태바
학생 장학금 지원·대학가 봉사 동아리로 접근하는 통일교 주의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4.04.07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통일교대책협의회(통대협)는 최근 성명을 내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원모평애재단이 통일교에서 운영하고 있다”면서 주의를 요구했다.

통대협은 성명을 통해 “문선명이 사망(2012년 9월)한지 1년이 지난 현재 통일교는 비용이 많이드는 통일교 기업체를 줄여 사업규모를 축소하고 자체적으로 합병하는 등 외적행사를 줄이고 통일교가 운영 하는 ‘원모평애재단’을 통하여 통일교 지도자로 미래인재 양성을 하기 위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히고 “원모평애재단은 고등학생, 대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중학생, 대학원생을 추가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어서 기독교인들의 주의가 더욱 요구된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통일교가 신학기에 접어든 대학가에서 봉사나 통일교 동아리 관련 형태로 대학생들에게 접근하고 있다며 이 또한 주의할 것을 요청했다.

한국기독교통일교대책협의회 사무총장 이영선 목사는 “통일교 포교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교회주보에 게재하여 기독교 성도들에게 주지시켜야 한다”면서 “각 교회가 통일교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통대협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크게 복사해서 교회 게시판에 부착하여 통일교 집회에 일반 기독교 성도들이 모르고 참석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