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9 13:24 (수)
‘마더와이즈 사칭 성경공부 주의하세요’
상태바
‘마더와이즈 사칭 성경공부 주의하세요’
  • 정윤석
  • 승인 2013.07.11 0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적 자녀 양육 방법을 원하는 어머니들을 위해 사역하는 마더와이즈 코리아(www.motherwise.or.kr, 대표 조은영 사모)가 2013년 6월 27일 ‘마더와이즈를 사칭한 성경공부 모임을 주의해 달라’고 공지했다. 마더와이즈는 자유게시판에 올린 공지사항에서 “최근 성경적 자녀 양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마더 와이즈를 사칭한 이단단체들의 활동이 보고되고 있다”며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 마더와이즈 사칭 이단 단체를 주의해 달라는 공지사항

마더와이즈 사칭 사례에는 △카페 블로그를 통한 엄마들 모집 △마더와이즈 본부에서 파견되었다는 간사와 교육 담당의 모임 인도 △특정교회 소개와 함께 심화성경공부 유도 등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마더와이즈는 본부에서 직접 성경공부를 위해 파견하는 간사가 없다며 정통교회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제공하여 각 교회에서 건강하게 마더와이즈 사역이 시작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특히 이단들이 마더와이즈 교재를 활용하여 개인 성경공부를 해주겠다고 성도들에게 접근하는 사례도 발견되고 있다며 검증되지 않은 교단이나 개인이 마더와이즈 교재를 빌미로 만든 모임에 성도들이 미혹되지 않도록 조심해 달라고 공지했다.

마더와이즈는 어머니들을 위한 사역으로, 성경을 공부하면서 어머니들의 필요를 공급해 주고, 훈련시키고, 성경적인 자녀양육 방법을 제공해 주는 곳이다. 한국에는 원천침례교회(김요셉 목사) 조은영 사모에 의해 2002년 처음 도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