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9 13:24 (수)
신천지 접근 및 복음방 체크리스트
상태바
신천지 접근 및 복음방 체크리스트
  • 정윤석
  • 승인 2013.06.2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6번 문항 중 2개 이상이면 신천지 교육중인 것

교인 중 신천지의 접근을 받았거나 복음방에서 성경공부를 하고 있는지 체크 항목을 통해 점검해 볼 수 있는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를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한기협, 협회장 진용식 목사)가 공개했다. 한기협은 *1~4번 문항 중 ‘예’가 1개 이상이면 신천지 추수꾼이 접근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전했다. 5~16번 문항 중 ‘예’가 2개 이상이면 신천지 복음방 교육 중인 상황이고 4개 이상이면 복음방 교육 중반부, 7개 이상이면 복음방 교육 후반부라고 봐도 무방하다는 견해를 밝혔다.다음은 한기협이 공개한 체크 리스트다.

신천지 접근 및 복음방 체크리스트

성명:                                         연락처:

1. 성격·행동 유형검사, 미술심리치료, 도형그리기, 우울증·스트레스 테스트, 애니어그램, MBTI 검사, 힐링 스쿨, 각종 설문, 5분 스피치 평가 등에 참여한 적이 있다.

2. 누군가 나에 대한 꿈을 꾸었다며 신앙이야기를 하며 접근한 적이 있다.

3. 주변에서 “신앙상담, 신유, 영적능력이 탁월한 사람이 있다”는 제안을 받았다.

4. 교회 밖에서 성경공부, 큐티모임, 영성훈련 등의 신앙모임을 해보자는 권유를 받았다.

5. 교회 밖 성경공부를 인도하는 교사가 목사, 전도사, 사모, 신대원생, 간사, 선교사 등이다.

6. 성경공부 교사가 “성경공부 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말라”고 말했다.

7. 성경공부 교사가 성경 내용을 역사, 교훈, 예언, 성취로 구분했다.

8. 성경공부 교사가 “성경이 ‘계시록 시대’ 등 8개 시대로 구분되며 반드시 예언을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9. 성경공부 교사가 “죄 사함이 예수를 믿고 비유를 깨달으며 새언약을 지킬 때 가능하다”고 가르쳤다.

10. 성경공부 교사가 “사단이 성전에 앉아 하나님으로 가장해 신앙인들을 미혹 한다”고 말했다.

11. 성경공부 때 ‘천국 비밀이 감춰져 있으며 비유로 된 계시의 말씀을 깨달아야 한다’고 배웠다.

12. 성경공부 교사가 “시대별 예언과 성취가 있으며, 일반교회에서 봉함된 말씀을 계속 배우다간 구원받을 수 없다”고 충고했다.

13. 성경공부에서 육적 이스라엘, 영적 이스라엘, 영적 새 이스라엘(영적 새 선민)에 대해 배웠다.

14. 성경공부 교사가 “재림의 때 출현하는 약속의 목자, 이긴자가 있다”고 강조했다.

15. 성경공부를 시작한 뒤 주일 설교가 잘 들리지 않고 목사님이 거짓목자처럼 느껴진다.

16. 성경공부 후 현재 다니는 교회가 바벨론교회라는 느낌이 들어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든다.

<교회 밖 성경공부를 권유받거나 해 본 경우 권유자 등의 인적 사항을 기재해 교회에 신고해 주세요>
권유자 성명:                               소속 및 직분:                        연락처:
성경공부 교사 성명:                    소속 및 직분:                        연락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