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교회가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는 견해가 나오고 있다. 당회에 제출된 담임 오정현 목사의 박사논문표절 의혹과 관련한 조사보고서가 인터넷에 그대로 공개되고 있다. 국제제자훈련원 옥성호 출판본부장이 오정현 목사에게 보낸 메일까지도 가감없이 오픈돼 버렸다. SNS 등이 숨 쉴 틈을 주지 않고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를 몰아세우고 있다. 오정현 목사의 목회가 최대 위기에 봉착했다는 견해도 일각에서 나오고 있다. 사랑의교회가 이런 문제에 봉착할 때, 가장 특수를 누릴 수 있는 이단단체가 있다. 단연 ‘신천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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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는 문제 있는 교회들(목사의 비리/ 교회의 채무가 많은 곳)에 추수꾼을 보내왔다. 사랑의교회도 그 대상이 되면 됐지 아닐 가능성은 많지 않다. 신천지에 대한 대처는 그 폐쇄적 특성상 신천지 탈퇴자들의 증언을 주의 깊게 듣고 하게 돼 있다. 신천지의 집회장소는 패스카드를 갖고 있는 사람만 출입할 수 있다. 심지어 예장 OO교회라고 세워 놓은 위장교회조차도 소개한 사람과 같이 들어가야 주일 예배에 참석할 수 있다. 자유로운 한국교회와는 달리 그들의 조직이 폐쇄적이라는 의미다. 따라서 신천지를 탈퇴한 사람들의 증언은 신천지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매우 중요한 단서가 된다. 신현욱 대표(신천지대책전국연합)는 교회 문제와 관련한 기자회견 장소에서 “문제가 있는 교회에는 추수꾼들이 목사파, 목사반대파, 중도파, 3개파에 모두 들어가 활동한다고 보면 된다”며 “3군데 모두 들어가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분열을 극대화한다”고 비판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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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교회는 지금 당면한 문제들은 지혜롭게 풀면서도 신천지 추수꾼의 모략, 선동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처해야 한다. 사랑의교회가 당면한 여러 개혁적 과제는 풀어가야 하지만 사랑의교회 새예배당을 보고 ‘바벨탑’이라고 하거나 오정현 목사에 대한 과도한 인신공격적 발언 등 극단적 표현들에 대해서는 삼가야 한다. 이런 점에서 성도들은 교회와 관련한 극단적 발언을 누가 하고 있는지 매우 주의 깊게 주시해야 한다. 그렇다고 교회측이 갖고 있는 도덕적 문제점을 ‘추수꾼의 모략’이라고 몰아세우며 봉합하는 것은 사랑의교회를 더욱 큰 위기에 빠뜨리게 될 것이다. 그것은 더욱 큰 분쟁의 빌미를 제공하고 교회를 극단적 분쟁의 깊은 나락으로 빠뜨리게 된다. 한마디로 추수꾼들을 경계하고 색출하는 동시에 교회가 갖고 있는 개혁의 과제는 지혜롭게 풀어야 할, 정말 쉽지 않은 과제가 사랑의교회 앞에 놓인 셈이다.
<교정 재능기부> 이관형 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