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27 (금)
주종철 목사 “초림 예수만 믿어선 구원 못받아”
상태바
주종철 목사 “초림 예수만 믿어선 구원 못받아”
  • 정윤석
  • 승인 2009.11.30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예수님을 바로 아는 강해> 문제성 책자 전국 무료 배포중


예장 고신측이 이단성 인사로 규정한 주종철 목사가 최근 발간한 <주 예수님을 바로 아는 강해>(주 예수, 부제: 성도를 이단으로부터 100% 지켜주는 책)라는 서적을 전국 5만여 교회의 목회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주 목사는 이 책자에서 “예수를 믿어 예수 그리스도로 존재가 바뀐 자들은 하나님들이다”, “사람이 성령으로 거듭나면 성령이 된다”, “하나님을 믿는데 가장 중요한 말씀은 하나님은 사람의 형체(형상)라고 믿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미 본 사이트 <교회와신앙>(www.amennews.com)은 2006년 3월 “하나님이 나에게 새복음을 주셨다”, “기존교회 복음으로는 구원이 없다”는 등 주 목사의 핵심 주장을 제목으로 한 기사에서 그의 문제점에 대해 비판 보도한 바 있다. 그때도 주 목사는 “아버지와 아들은 사람의 모양이다”, “성령 하나님은 독자적인 인격이 없다”, “기존 교회의 복음 말고 새 복음이 필요하다”고 주장해 문제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주 목사는 최근 배포한 <주 예수>라는 책을 통해 정통신앙을 완전히 부정하는 듯한 주장을 또다시 반복한다. 특히 그의 책에는 예수를 믿고 성령을 받으면 인간이란 존재가 하나님처럼 바뀐다는 식의 말이 자주 등장한다. 그의 주장을 직접 들어보자.

“예수를 믿어 예수 그리스도로 존재가 바뀐 자들은(골 3:3~4, 갈 2:20) 하나님들이요, 이 하나님들이 하나님의 아들입니다”(4p), “사람이 성령으로 거듭나면(요 3:5) 성령이 되는 것이요, 성령이 된 사람들만 성령의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250p), “성령을 사람에게 직접 주면 성령을 직접 받은 자들은 예수님과 같은 존재가 되고 맙니다”(285p)라는 주장이 그것이다(발췌록 참고).

구원 문제와 관련 주 목사는 “초림하신 예수님만 믿어서는 구원을 받을 수가 없다”고 주장한다. 그에게 있어서 초림예수를 믿는 것이란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보좌에 앉으신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 이 믿음만으로는 구원이 되지 않는다는 게 주 목사의 주장이다. 그는 “믿는 자들을 예수 그리스도로 바꾸어서 구원하시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 속으로 들어오시는 것이 구원”(413p)이라고 주장한다. 다시 말해 구원을 받기 위해선 보좌에 앉으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들 속으로 오시는 것을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주장이 담긴 책자가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되고 있는 것에 대해 신외식 목사(여수종교문제연구소장, http://club.cyworld.com/sos3927)는 “전남·전북지역의 목회자들이 주종철 목사의 책자를 받고 ‘주 목사가 어떤 사람인가’라고 문의를 하고 있다”며 “정통교회의 신앙을 부인하는 듯한 이 책자를 받아보고 사람들이 미혹될까봐 염려된다”고 말했다. 신 목사는 “이런 책자가 배포되고 있는 것에 대해 교회 연합회 등에서 강력하게 항의하고 대처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장 고신측은 2006년 56회 총회에서 주종철 목사를 이단성 인사로 규정한 데 이어 주 목사의 신학 사상에 깊게 관계된 목회자를 면직하는 등 강력하게 대처하고 있다.

 

 

주종철 목사의 <주 예수님을 바로 아는 강해> 발췌록
정리: 정윤석 기자(교회와신앙, www.amennews.com).

“예수를 믿어 예수 그리스도로 존재가 바뀐 자들은 하나님들이다”
“예수 그리스도만 사람으로서 하나님이 되신 분이라고 한다면 하나님의 아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분 뿐입니다. 그러나 예수를 믿어 예수 그리스도로 존재가 바뀐 자들은(골 3:3~4, 갈 2:20) 하나님들이요, 이 하나님들이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

예수님이 사람이시면서 하나님이신 이유는 하나님이신(요 1:1~2) 말씀이 육신이 되시므로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믿는 자들도 말씀으로 거듭났기 때문에(벧전 1:23, 요 3:5~6) 하나님들이요, 이 하나님들이 하나님의 아들입니다”(주종철, <주 예수님을 바로 아는 강해>, 4p, 2009년 10월 15일).

“누구든지 이 책에 기록된 성경말씀대로 믿으면 죄에서 100% 해방됩니다”
“이 책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대로 믿어 보십시오. 그대로만 믿으면 죄들이 사라집니다. 이 말씀을 받는 자들을 통하여 나타나는 증거는 빠른 자는 1년, 보통은 2, 3년 더딘 자도 5, 6년이 지나면 죄들이 사라져 버렸다고 간증했습니다. 누구든지 이 책에 기록된 성경말씀대로 믿으면 죄에서 100% 해방되고 죄를 100% 다스리는 자들이 다 될 것입니다”(위의 책, 5p).

“하나님을 믿는데 가장 중요한 말씀은 하나님은 사람의 형체(형상)라고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데 가장 중요한 말씀은 하나님은 사람의 형체(형상)라고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형체가 있는데 사람의 형체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영체라 보이지 않습니다. 보이지 않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흙으로 사람을 지으실 때 여호와 하나님 자신과 똑같은 형상으로 지으시고 그 속에 하나님의 생명을 넣어서 사람으로 하여금 보이지 않는 영체로 계시는 하나님을 표현하고 나타내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보이는 하나님이십니다”(위의 책, 96p).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말씀은 하나님 아버지는 사람의 형체(형상)라고 믿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11장 19~26절에 보면 안디옥 교인들은 1년만에 죄를 다스리는 자들이 되었습니다. 누구든지 이 책에 기록한대로 하나님은 사람의 형체라고 믿고 씨가 심어지고 구원을 받으면 1년 안에 그리스도의 사람이 될 것이고, 믿는 당신 속에서 한두가지 죄만 남기고 사라져 버릴 것이요, 3년내지 4년을 믿으면 죄가 하나도 없이 다 사라져 버릴 것입니다.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말씀은 하나님 아버지는 사람의 형체(형상)라고 믿는 것입니다”(위의 책, 120p).

“사람이 성령으로 거듭나면 성령이 됩니다”
사람이 성령으로 거듭나면(요 3:5) 성령이 되는 것이요, 성령이 된 사람들만 성령의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성령으로 살면 성령으로 행하라’(갈 5:25) 이상의 말씀과 같이 성령으로 거듭나야 성령으로 사는 것입니다. 성령을 닮아가는 것이 아니고 성령으로 살고 행하라고 했습니다. ‘성령으로 봉사하고’(빌 3:3) 성령으로 봉사하려면 사람이 성령이 되는 길밖에 없습니다”(위의 책, 250p).

“성령을 직접 받은 자들은 예수님과 같은 존재가 되고 맙니다”
성령을 사람에게 직접 주면 성령을 직접 받은 자들은 예수님과 같은 존재가 되고 맙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아기는 아들이요 영존하신 아버지요 전능한 하나님이신 성령이십니다’(사 9:6) 과정을 거치지 않고 성령을 직접 받으면 이 사람은 이사야 9장 6절과 같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성령이 사람 속에 들어와 일곱가지 과정을 거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본체이신 하나님이 ②성육신하시고 ③고난의 인생을 사시고 ④죽으시고 ⑤부활하시고 ⑥승천하셔서 ⑦보좌에 앉으셨다가 그 영으로 사람 속으로 들어오시는 영을 그리스도라고 합니다”(위의 책, 285p).

“초림하신 예수님만 믿어서는 구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2. 첫사람 아담이 두 번째 아담인 예수 그리스도로 존재가 바뀌는 것이 구원입니다.
···
믿는 자들을 예수 그리스도로 바꾸어서 구원하시기 위해 그리스도께서 믿는 자 속으로 들어오시는 것이 구원이기에 육체가 있을 때 예수님께서는 내가 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고 자주 말씀하셨습니다. ··· 그래서 예수님을 믿을 때 초림하신 예수님만 믿어서는 구원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초림하신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보좌에 앉으신 예수님까지만 믿으면 초림하신 예수님을 믿는 것이요, 두 번째 오신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은 보좌에 앉으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리스도로 믿는 자들 속으로 오시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두 번째 오신 그리스도를 믿어야 많은 아담들 속에 그리스도가 들어가셔서 많은 그리스도들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초림하신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의 아들은 초림하신 예수님 혼자뿐이고, 두 번째 오신 그리스도를 믿으면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위의 책, 412p, 413p).

“봉함된 말씀은 믿는 자들이 영생을 얻는 것이요, 주 예수가 되는 것입니다”
“인류 역사상 지금 같이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최고로 발달한 적이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최고로 더해지면 봉함된 말씀이 열립니다. ‘다니엘아 마지막 때까지 이 말을 간수하고 이 글을 봉함하라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단 12:4) 이상의 말씀과 같이 많은 사람이 빨리 왕래하고 지식이 최고로 더해지면 믿는 자들이 영생을 얻어 주 예수가 되고, 믿는 자들이 별이 되어 주 예수가 되는 복음이 열립니다.

주님 나라를 이루기 위해서 주님이 봉함을 떼라고 했기 때문에(계 22:10) 창조 이래로 지금까지 봉함되었던 말씀이 열리는 것입니다. 봉함된 말씀은 믿는 자들이 영생을 얻는 것이요, 영생을 얻으면 믿는 자들이 주 예수가 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여호와 하나님 아버지가 영생이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여호와 하나님 아버지의 영생을 받아서 주 예수가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믿는 자들이 주 예수님이 가지고 계신 생명만 얻으면 믿는 자들도 주 예수가 됩니다”(위의 책, 631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