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3 17:13 (수)
유튜버 박혁 전도자, 신사도 운동 의혹
상태바
유튜버 박혁 전도자, 신사도 운동 의혹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22.09.15 13: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종교 9월호서 집중 진단... 브라질, 멕시코 등 순회하며 축사 치유 행위
현대종교 9월에서 집중 진단한 유튜버 박혁 씨
현대종교 9월에서 집중 진단한 유튜버 박혁 씨

최근 유튜브 'Brother Hyeok' 이라는 채널을 통해 신사도운동에 대한 미혹이 확산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월간 현대종교는 최근 발행한 9월호에서 유튜브 'Brother Hyeok' 이라는 채널을 통해 대두된 신사도운동 문제에 대해 다뤘다.

 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박혁 씨는 자신을 ‘전도자’라는 호칭으로 소개하며 축사, 치유 사역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있다.

 박 씨는 브라질, 멕시코 등을 돌아다니며 축사, 치유 사역을 하는데, 영상을 통해 본 박씨의 사역은 자극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발작 증세를 일으키거나 어딘가 몸이 불편해 보이는 현지인들이 박 씨 앞에 서고, 박 씨는 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나가”, “예수님께서 너를 파괴하실거야”라며 호통을 치고 이마를 때린다. 그를 통해 치유받았다고 주장하는 현지인들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사람을 통해 나를 자유롭게 하신 것을 느꼈습니다”, “몸 안에 무엇인가가 있었지만 지금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등의 고백을 한다.

 박 씨는 국내에서도 간증을 한 적이 있다. 2017년, 2019년 더크로스처치에서, 2019년에는 데이비드 차 선교사가 대표자로 있는 ‘KAM’의 목요저녁모임에 참석해 간증을 했다. 박 씨는 더크로스처치 청년으로 속해있던 것으로 보이는데, 더크로스처치의 담임목사인 박호종 목사는 신사도운동과 관련해 논란이 있었던 적이 있다. 박 목사는 2018년 6월 「침례신문」을 통해 신사도운동의 참여했던 것을 인정했으며 신사도운동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또한 데이비드 차는 건전하지 못한 신학사상을 설파하며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박 씨의 사역에 대해 이승구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는 “젊은 전도자가 어떤 신학을 가지고 있는지 자료가 없으므로 이에 대해 무슨 평가를 하기는 어렵다”며 “그러나 지금까지 여러 곳에서 드러났듯 이런 신사도적 인상을 주는 사역은 오히려 교회에 해를 끼치는 것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분이 제대로 사역하기 원한다면 이런 치유 사역을 그만두고 건전한 신학교에서 제대로 된 신학 훈련을 받고 교단의 인정을 받아 목사로서 사역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씨의 치유, 축사 사역에 대해 진실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신학 공부를 하지 않은 것과 신사도운동의 모습을 지적하며 그의 사역을 반대하는 견해도 있어 기독교 내에서도 박 씨와 관련되어 혼란이 일어나고 있다. 그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주로 사역을 하는 만큼 성도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경은 2022-10-24 07:04:41
저도3일전까진 진짜?가짜크리스챤인지 반신반의했습니다. 성경의 예수님에 치유사역을 왜 믿지 않는지 ,하와에게 뱀이 선악과를 따먹으라고 했던 뱀의 영. 나의 자아가 없어질때, 육신의 정욕이 십자가에 못박을때 성령님이 나를 통해 운행심이 강력해 진다는 성경말씀을 신사도운동으로 왜곡시는 것은 잘못된것입니다. 어그제 작은의심을 안고 박혁집회에 참석했습니다. 1.헌금 시간이 없습니다. 예수님의 말씀따라 거저받았으니 거저주라. 2. 예배내용은 단순합니다. 왕이신 하나님께 경배찬양하고 각자의 죄문제 회개."하나님과 협상하지 말라.하나님께 복종 순종해야한다" 3. 만명을 전부 안수해준다고 했는데 저는 초반에 안수 받고 나왔습니다. 정말 1만명 안수기도의 약속을 지키셨는지 건강은 괜찮으신지 궁금해서 검색해보다 글남깁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