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슈퍼주니어 은혁 씨가 만민중앙교회를 떠난 이유는?
상태바
슈퍼주니어 은혁 씨가 만민중앙교회를 떠난 이유는?
  • 정윤석
  • 승인 2018.05.01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여년 간 출석, 한 때 56명 등록한 적도···2015년 군 입대 후부터 교회 떠난 듯

네이버 검색란에 슈퍼주니어의 ‘은혁’을 치면 ‘만민중앙교회’(만민)가 연관 검색어로 뜹니다. 이유가 뭘까요? ‘한끼줍쇼’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는 은혁 씨가 한때 여신도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이재록 씨의 만민중앙교회 출석 신도였기 때문입니다.

▲ 네이버에 '은혁'을 치면 연관 검색어로 최근 논란 중인 '만민중앙교회'가 뜨고 있다
▲ 2007년 만민중앙교회 방송에 등장한 은혁 씨. '만민의 아들'로 소개했다. 

탈퇴자들에 따르면 은혁 씨는 초등학교 저학년일 때 가족들과 처음으로 교회를 출석했다고 합니다. 은혁 씨가 1986년생이니 대략 1993년이나 1995년부터는 만민중앙교회에 출석했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다가 2015년 10월 군입대 후 자연스레 교회를 나오지 않게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대략 20여년간은 그 교회의 신도였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 팬들로부터 환호를 받자 좋아하는 은혁 씨

이곳에서 그는 전도 랭킹 3위에 올랐던 적도 있습니다. 기독교포털뉴스(www.kportalnews.co.kr)가 확보한 2007년 만민매거진이란 영상에 따르면 인기 가수인 그를 보려고 많은 청소년들이 교회로 몰려갔습니다. 만민매거진에 따르면 2006년 한해 통계를 봤을 때 은혁 씨 때문에 교회에 등록한 신도가 56명에 이를 정도입니다. 

▲ 은혁 씨가 '만민중앙교회'에 다닌다는 말을 듣고 교회를 오게 됐다는 신도


은혁 씨는 이재록 씨의 안수기도를 받기도 했습니다. 만민측 행사에 게스트로 출연한 적도 있습니다. 은혁 씨는 만민측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은혁 씨의 가족들은 그곳에 출석 중이라고 탈퇴자들은 전했습니다.

▲ 만민중앙교회가 제작한 만민매거진에 나오는 내용

은혁 씨가 만민측을 떠난 진짜 이유는 뭘까요? 혹시라도 이재록 씨의 성폭행 의혹을 그도 전해 들었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기자는 이를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은혁 씨의 공식 입장을 듣고자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측에 지난 금요일(2018년 4월 27일) 연락했으나 아직 회사측은 은혁 씨와 관계된 입장을 전해주고 있지 않습니다.

▲ 이재록 씨의 기도를 받고 있는 은혁 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