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반론]신천지측, CBS 다큐에 대한 공식입장 표명
상태바
[반론]신천지측, CBS 다큐에 대한 공식입장 표명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5.03.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성장 막으려는 편파 보도···“비상식적 출연자 총동원했다”

CBS 특집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대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이만희 교주)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신천지는 2015년 3월 18일 배포한 <CBS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출연진, 공정성에 타격>이란 제목의 보도자료에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출연하는 출연진들의 문제를 지적하며 방송의 공정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신천지측은 “신천지를 비방하기 위해 제작된 CBS의 ‘관찰보고서-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일부 출연자들이 법적이나 신앙적으로 상당한 문제점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며 “특히 이들이 신천지에 대한 비난의 주요 논거를 제시하는 전문가로 출연하고 있다는 점에서 프로그램 전체의 객관성과 공정성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고 밝혔다.

신천지측은 CBS가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을 방영하는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 신천지 교회의 성장을 축소시키기 위한 의도에서 비롯된 편파적 방송이라고 비판했다. “(신천지의 성장이) 기성교단의 교인 감소를 불러오고 있으며, 이는 기성교단의 후원으로 유지되는 CBS의 수익 감소를 가져오게 된다”며 “결국 방송의 공정성이나 객관성보다는 편파적 연출이나 비상식적인 출연자들을 총동원해서라도 신천지를 비방해 신천지의 교세를 축소시키겠다는 의도인 셈이다.”라고 밝혔다.

신천지측은 “매년 말씀대성회 등을 통해 성경을 두고 공개토론회를 개최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며 “신천지는 국민들과 언론을 향해 ‘의도적인 왜곡보도에 귀 기울이지 말고 객관적인 시각으로 어디가 올바른 신앙을 하는 곳인지 판단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