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10:51 (토)
“수능 이후 이단 미혹 주의하라”
상태바
“수능 이후 이단 미혹 주의하라”
  • 정윤석
  • 승인 2008.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외식 목사 “설문조사·무료문화강좌교실 명분으로 접근”

오는 11월 13일 수능고사를 마친 후 이단 단체들의 포교활동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활발히 전개될 것이라며 이에 대한 대처 교육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신외식 목사(여수종교문제연구소장, http://club.cyworld.com/sos3927)는 최근 ‘수능 이후 이단·사이비 이렇게 대처하자’는 보도 자료를 통해 일부 이단단체들이 시험이 끝난 학생들을 포교 대상으로 삼고 적극적인 활동에 들어갈 것이라며 이들의 활동의 목적은 오직 순진한 고 3학생들을 포섭하는 데 두고 있다고 경고했다.

▲ 설문조사의 한 유형(사진출처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godpeople.com/onlygodsglory)
신 목사는 △설문조사 △무료 문화강좌 교실 △개인적 친분 △동아리활동 등이 이단단체의 접근법이라며 담당 교역자들은 학생들에게 이단단체의 포교법을 알려 주고 교육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신 목사에 따르면 이단단체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개인의 신상정보를 알아내고 이를 포교에 활용한다. 또한 무료문화강좌를 개설하고 교리교육을 위한 접촉점으로 삼는 경우도 있다. 이 때문에 문화강좌를 하면서 성경공부를 하자고 하면 의심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같은 고향’, ‘같은 학교’라는 이유로 지나치게 친절을 베푸는 상대도 주의해야 하고 동아리 활동의 경우는 담당 교역자나 건전한 선교단체(CCC, IVF 등)에 문의를 하는 게 좋다는 것이다.

그는 고 3학생들과 청년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건전한 단체와 연결되도록 담당 교역자들이 각별히 신경을 쓰고, 고 3학생들 스스로가 어떤 동아리가 건강한 동아리인지 알아보는 수고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래는 신 목사가 보내온 글 전문이다.

수능 이후 이단·사이비 이렇게 대처하자

이단·사이비 문제로 대화를 나누는 가운데 교역자들과 성도들이 잘 모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단·사이비와 관련한 대처의 절대적인 필요성을 실감하고 그들의 접근방법과 대처방안을 먼저 알리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008년 11월 13일(목)에 수능고사가 있습니다. 이 시험이 끝나면 이단·사이비들은 우리 학생들을 포교대상으로 삼고 적극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들의 활동목적은 오직 순진한 고3 학생들을 포섭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거기에다 모든 초점을 맞추어 접근합니다. 우리는 이 사실을 먼저 기억해야 합니다.

이글을 본 교역자님들과 성도님들은 장년·청년·중고등부 학생들에게 꼭 이단에 대한 교육을 시켜주시고 아래에 접근방법에 한번이라도 접촉한 교인이 있는지 확인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단·사이비들의 접근형태를 정리해보면 약 4가지 정도였습니다.

첫번째, ‘크리스챤리서캄라는 설문지 조사였습니다. 거기에는 이름, 주소, 전화번호(핸드폰)를 기록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신앙과 관련한 여러 가지의 물음들이 적혀져 있습니다. 신상명세서는 포교대상으로 그리고 몇 가지 물음은 포교대상에 적합하고 필요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장소는 대학가, 번화가,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절대 이름과 연락처를 물어보는 설문조사에 답하지 않도록 교육하는 게 중요합니다. 설문조사는 익명으로 하는 게 상식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름과 전화번호와 주소를 기록하라고 하는 설문조사는 의심을 가져야 합니다. 신상을 적으라고 하는 설문조사는 반드시 경계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문화와 교육센터를 건립하고 POP나 서예, 종이공예, 수화를 무료로 가르쳐 준다는 명목으로 포섭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문화와 교육을 하지만 나중에는 그들의 교리를 가르치는 신학원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무료로 가르쳐 준다고 소개하는 문화센터나 교육센터를 조심히 해야 합니다.

세번째로, 개인이나 친분을 명분으로 접근합니다. 대학교 같으면 같은 학과 아니면 같은 학교출신 고향출신, 선후배 사이의 친근감을 이용하여 호감을 준 다음 교섭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또한 수업을 같이 듣는 사람들 중에 ‘메일친구’하자라는 방법을 통해 접근했던 적도 있었습니다. 여기에 대한 교육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상대방을 정확히 알고 난 후에 친분을 맺어야 한다는 교육이 필요합니다.

네번째로, 고등학교나 대학교에 퍼져 있는 동아리 활동을 통한 접근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동아리에 퍼져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새로 들어오는 신입생이나 교인들을 포섭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역자님들과 성도님들, 그리고 선배들과, 부모님들은 신입생에 대한 신경을 각별히 써 주시고 그들이 안전하게 대학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셔야 합니다. 지방에서 학교나 직장을 따라 광주나 서울로 올라가는 고 3학생들과 청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들이 이단·사이비 단체에 빠지지 않도록 확인을 해주시고 이런 정보를 알려줌과 동시에 각별한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더불어 입학한 동아리가 건강한 동아리인지 대학교에 있는 선교단체들에게 문의를 해 보는 수고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단·사이비 단체들은 처음부터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친분을 맺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이 점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이단·사이비단체에 들어갔다가 나온 사람들이 한결같이 그들은 너무 다정다감하고 사랑이 넘친다는 것입니다. 좀 이상하다는 생각을 가져보지만 너무 잘 대해 주기 때문에 별로 신경을 안 쓴다는 것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더 나아가 이단·사이비들은 정통교회 전도사나 교역자를 사칭하고 다니면서 이단·사이비 신학원이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처럼 소개를 해주고 다닙니다. 교회에 가셔서 이런 사실이 있는지 확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