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0 10:51 (토)
예수 탄생의 의미는?
상태바
예수 탄생의 의미는?
  • 정윤석
  • 승인 2018.12.24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욱 교수, ‘하나님의 사랑’이 첫번째
▲ 정성욱 교수(덴버신학대학교 조직신학) 기독교포털뉴스DB

정성욱 교수(덴버신학대학교 조직신학)가 2018년 12월 23일 페이스북에 ‘예수탄생의 의미’ 네 가지를 정리해서 올렸다(정 교수 페북 바로가기). 그는 예수 탄생의 신학적 의미 중 가장 첫 번째로 ‘하나님의 사랑’을 꼽았다. 정 교수는 “무엇보다도 먼저 인간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이 예수 탄생의 근본의미”라며 “하나님을 배반하고 반역한 사람들을 멸망하도록 내버려두지 않고 예수님을 통해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다”며 하나님의 절대적 사랑을 강조했다.

다음으로 정 교수는 “죄를 심판하시고 마귀를 멸하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공의”와 “하나님과 인간의 연합”이라고 해석했다. 그는 “예수님의 성육신을 통하여 성자의 신성이 인성과 완전하게 연합되었다”며 “모든 믿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주님과 영적으로 연합하게 되었고 예수님 안에 있는 모든 부요함이 우리의 것이 되었음을 보여 준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는 ‘하나님의 나라의 도래’라고 제시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즉 주님의 인격과 사역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는 이 땅에 도래하였다”며 “이미 도래한 하나님의 나라는 지금도 완성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 교수는 “예수님의 성육신, 거룩한 삶, 고난과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 은혜와 긍휼, 그리고 능력과 지혜가 분명하게 계시되었다”며 “성탄의 계절에 예수님을 여러분 개인의 주님과 구주로 여러분의 마음중심에 다시 한번 분명하게 모셔들이는 복을 누리시길 기도합니다”라고 간구했다.

다음은 정성욱 교수의 페북에 올라온 글 전문이다. 
예수 탄생의 의미
사랑하는 여러분, 성탄의 계절입니다. 기쁨과 행복이 넘치시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탄생은 몇 가지 매우 중요한 신학적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인간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사랑이 예수님 탄생의 근본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배반하고 반역한 사람들을 멸망하도록 내어버리지 않으시고 예수님을 통하여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습니다.

둘째, 죄를 심판하시고 마귀를 멸하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의 공의를 드러냅니다. 하나님의 공의는 반드시 죄악을 심판하심을 통해 분명하게 계시됩니다.

셋째, 하나님과 인간의 연합입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을 통하여 성자의 신성이 인성과 완전하게 연합되었습니다. 모든 믿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주님과 영적으로 연합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예수님 안에 있는 모든 부요함이 우리의 것이 되었습니다.

넷째, 하나님나라의 도래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즉 주님의 인격과 사역 속에서 하나님의 나라는 이 땅에 도래하였습니다. 이미 도래한 하나님의 나라는 지금도 완성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예수님의 성육신, 거룩한 삶, 고난과 십자가와 부활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 은혜와 긍휼, 그리고 능력과 지혜가 분명하게 계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 안에 하늘에 속한 모든 부요함이 있습니다. 이번 성탄의 계절에 예수님을 여러분 개인의 주님과 구주로 여러분의 마음중심에 다시 한번 분명하게 모셔들이는 복을 누리시길 기도합니다. 동시에 예수님과의 친밀한 교제와 사귐을 풍성하게 누리게 되길 간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