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4 10:27 (금)
한국침례교회연합, 교단 창립 후 첫 세미나
상태바
한국침례교회연합, 교단 창립 후 첫 세미나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8.06.26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침신 허긴 전 총장, 느헤미야 연구원 김근주 교수 강연
▲ 한국침례교연합 감사예배에 모인 신도들

한국침례교회연합(이하 한침)이 2018년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파주시에 소재한 솔수양관에서 목회자와 신학생을 대상으로 <목회자신학세미나>를 개최하였다. 2017년 12월 교단 창립 후 처음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침례교회의 정통성을 계승하려는 교단의 창립 취지에 맞춰 “침례교의 역사”, “침례교의 신학”등을 중심으로 2박3일간 폭넓은 주제로 진행됐다.

세미나 강사로는 전 대전침신대 총장 허긴 박사가 “침례교의 역사”를 강의하였고, 기독연구원느헤미야 전임연구원인 김근주 교수가 “나를 넘어서는 성경읽기”,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의 김선용 교수가 “바울과 성령”, 그 외에 “개신교의 탄생과 신학적 지형도”, “침례교의 신학”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한침 사무총장 김종포 목사는 침례교의 역사를 이어가고, 교단 내의 목회자의 지평의 확장이 이번 세미나의 취지이며,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매년 교계와 신학교의 다양한 강사를 초청하여 한쪽으로 매몰되지 않는 균형 있는 신학과 신앙을 세워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침은 2018년 4월 28일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교단창립축하감사예배를 하였다. 교단창립축하감사예배에는 American Baptist International missionary 한국 담당인 David H. Yu목사의 인도하에 동아시아 담당인 Ben Chan 목사를 비롯하여 ABC New Jersey 주총회장 Elmo D. Familiaran 목사와 일행, 그리고 필리핀침례교단 사무총장 Jerson Narciso목사 일행이 한침 교단 창립을 축하해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