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2:38 (목)
신천지 접근, 초기부터 잡아야 합니다
상태바
신천지 접근, 초기부터 잡아야 합니다
  • 임웅기 광주상담소장
  • 승인 2018.04.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수꾼 포교를 막기 위한 교회 성도대상 설문조사지

신천지가 자산 5천억원대(부동산+헌금 등)의 한국사회 최대 이단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신천지에 빠진 숫자도 20만명에 육박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갈수록 숫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건 그만큼 성도들의 피해가 적지 않다는 의미인데요, 이쯤에서 교회 성도들이 혹시라도 신천지의 접근을 받지는 않았는지 체크해 보는 게 교회 건강을 위해 좋은 시점입니다. 다음은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회장 진용식 목사) 광주 상담소의 임웅기 상담소장이 정리한 '신천지를 신고해주세요'입니다. 교회 상황에 맞게 적용해서 사용해주세요.[편집자주]

성경 속에 나타난 거짓 선지자의 행태를 그대로 답습하고 있는 이단사이비 단체인 신천지에 대해 제보를 받습니다. 교회 역사 속에 나타난 거짓 선지자들은 첫째, 이리의 모습을 감추고 양처럼 위장하여 활동하였습니다(마7:15). 마찬가지로 신천지 신도들도(이리) 정통기독교인(양)으로 신분을 위장 한 채 접근하여 미혹하고 있습니다. 둘째, 거짓 선지자들은 자신을 하나님이 보내신 사람으로 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잘 가르치는 자로 행동합니다(렘27:15). 셋째, 교회에 가만히 들어와 미혹 활동을 합니다(갈2:4). 마찬가지로 신천지 신도들도 정통교회에 추수꾼을 보내 기독교인들을 미혹하고 교회를 어지럽히는 이단사이비 집단입니다. 넷째, 목회자를 공격하고 교회를 파괴합니다. 갈라디아 교회와 고린도 교회에 나타난 거짓선지자들은 교인들을 종으로 삼기 위해 바울의 사도권을 공격하고 흠집을 내는데 맹렬했습니다(고전11:5; 갈2:4).

정통교회 교인으로 위장하여 활동하고 있는 신천지 신도들도 교회와 목회자들을 비방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목적은 신천지로 미혹하기 위해 교회와 목회자를 비방하는 것이지 교회의 발전을 위해 하는 비판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신천지 신도들의 비방에 속으시면 안됩니다.

다음은 신천지의 전도 방법입니다. 신천지는 접근(만남) → 친분관계 다지기 → 교사소개 및 성경공부, 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위 단계와 아래 내용에 따라 성경공부를 비밀리에 하고 계신 성도는 말씀해 주시기 바라며 또는 성경공부를 하고 있는 교인과 신천지 추수꾼을 알고 있다면 본 설문지에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설문내용은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됨을 말씀 드리며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접근 및 만남 단계
○ 설문조사, 도형상담(애니어 그램, MBTI, DISC, 혈액형 검사), 음악치료, 미술치료 등
동아리 및 동호회(축구, 농구, 등산, 약초, 무술, 사진, 탁구, 독서지도모임, 취미활동 등) 문화센터 및 평생교육원(POP, 종이공예, 오카리나, 비누 만들기, 예쁜 도시락, 악기, 꽃꽂이, 발마사지, 수지침, 이혈침, 봉침 등),
○ 찬양집회, 말씀집회, 사진전, 갤러리(미술이나 성화전), 연극, 힐링콘서트에 티켓을 보여주며 초대받은 적이 있음. 심리상담소, 봉사단체, 사회단체 등에서 상담을 받거나 설문조사에 응대 한 적이 있으며 가족, 교회, 지인, 친구에게 말하지 말라는 주의를 받은 적이 있음.

2. 친분관계 다지기
○ 밥, 차, 커피를 마시면서 대화를 나눔(카페, 식당, 가정집). 영화, 문화공연, DVD, 탁구를 하거나 편지, 선물, 이벤트로 감동을 줌. 다른 사람을 소개시켜 줌. 도형상담, 심리상담(애니어그램, 혈액형검사, 애니멀 MBTI, DISC 등) 미술치료 등을 함. 신앙, 소송, 경제, 진로, 직장, 보험, 아르바이트, 직장, 이성을 소개시켜 주고 도움을 줌. 만화성경, Passion of Christ(패션 오브 크라이스트), 검은 사제들, 이집트 왕자, 쿼바디스, 예수님 생애를 담은 영화를 보여주며 미혹함

3. 교사소개 및 성경공부
○ 개역한글판으로 성경공부를 하는데 자기들이 성경을 가지고 왔다가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음. 지인이나 모임에서 성경교사를 소개받았다(목사, 전도사, 선교사, 사모, 장로, 권사, 집사, 간사, 형, 언니, 성경교사 등). 주 1~4회 소그룹으로 성경공부 중, 노트필기를 하지 못하게 하거나 노트필기를 놔두고 가라고 함. 소그룹 공부 후 체계적으로 성경을 배울 수 있는 센터(신학원)로 인도. 초등 2개월, 중등 2개월, 고등 2개월 총 6개월 과정임. 주 4회(월, 화, 목, 금) 오전 10시30분, 저녁 7시30분에 수업하며, 수업시작 1시간 전에 센터 전도사와 복습을 함.

○ 소그룹 복음방에서 신학원으로 갈 때 면접을 실시. 신학원 면접시 주민등록증을 복사(또는 주민등록등본)하고 사진2매를 제출함. 복사비, 전기세 명목으로 돈(1-6만원)을 거출함. 성경공부 시 특정교회로 인도하지 않는 순수한 성경공부라고 하거나 목회와 교회를 도와주는 성경공부라는 말을 들음. 강사가 나와 큰 칠판을 판서를 하면서 설명함. 강사는 초교파적이라고 함. 강사가 성구를 말해주면 앞에서 큰 소리로 읽어주는 사람이 있음.

○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성경대로(말씀대로, 성경에 나와 있는 대로) 가르친다고 강조를 하며, 사탄이 역사하여 방해하거나 핍박 또는 우환이 닥치기 때문에 성경공부 하는 것을 주변(목회자, 교인, 부모, 남편이나 부인, 가족, 친구, 지인 등) 사람들에게 알리지 말라고 하거나 나중에 말할 때가 있다고 하면서 입막음을 함. 천국보화의 비유(마13:44), 우리끼리 분별할 수 있다(욥34:3-4). 마귀에게 뺏기지 않도록 침묵해야 한다(눅8:12). 야곱, 라합, 바울(롬3:7)도 거짓말을 한 것으로 예시를 사용함. 인터넷을 허위비방과 거짓이 많기 때문에 보지 못하게 함.

○ 신천지 단체가 아니냐고 물어보면 신천지가 아니라고 답변함. 신천지 성경공부라고 물어보면 신천지는 이단이며 아니라고 한다. 목회와 교회를 도와주는 성경공부이며 특정교회로 인도하지 않는 순수한 성경공부라고 함. 신천지와 같은 이단들이 많기 때문에 성경공부를 통해 이단을 분별해야 한다고 말함.

4. 신천지 성경공부
1) 복음방 단계
○ 성경은 거룩한 글이다. 거룩할 성(聖), 글 경(經)으로 하나님의 글이기 때문에 거룩한 글이다. 성경은 하나님의 뜻, 계획, 비전, 한(恨), 눈물, 아픔, 사랑 등 모든 것이 들어있다. 성경은 단어풀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을 주신 자의 의도와 목적을 봐야 한다. 성경말씀은 하나님의 생각을 기록하였다(딤후3:16; 벧후1:20-22). 하나님께서 자기의 뜻, 생각, 계획을 선택하신 사람에게만 알려주신다(암3:7;4:13). 요1:1-5절을 암기시키면서 ‘말씀이 하나님’(요1:1)이라고 했는데 말씀에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담아 놓았기 때문에 이를 알아야 한다. 성경을 우리에게 주신 목적은 영생을 알고 믿게 하기 위한 것이다(요17:3). 그래서 성경을 알아야 구원받고 천국에 간다. 성경은 천국 가는 길, 주소, 약도이다. 성경은 구약39권, 신약27권으로 되어 있다.

성경은 교훈, 역사, 예언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언약의 관점으로 봐야 한다. 성경은 선민과 맺은 약속으로 구약은 하나님과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과 맺은 약속이고, 신약은 예수님과 제자들이 맺은 언약이다. 초림 때 구약의 약속대로 오신 예수님을 성경을 역사와 교훈으로만 보고 예언을 알지 못한 유대인이 알아보지 못해서 십자가에서 죽였다. 재림 때 성경을 믿고 예수님께 기도하지만 역사와 교훈이 아닌 예언을 알아야 재림 때 오시는 예수님을 알아보고 영접해야 한다. 재림 때의 종말에 해,달,별이 떨어지고 아이 밴 자와 젖 먹이는 자에게 화가 있으며, 겨울과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해야 한다.

이 세계는 영의세계(영계)와 육의세계(육계)가 있다. 영계는 하나님과 천사가 존재하는데 자존하신 하나님(출3:14), 영이신 하나님(요4:24), 창조주 하나님(창1:1)과 피조물인 천사가 존재(시103:20-22)하는데 하나님을 대적하여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다(사14:12-15). 땅으로 떨어진 사탄은 광명의 천사, 의의 일군으로 과장하여 성도들을 미혹한다. 겉모습을 가지고는 선과 거짓 영을 분별할 수 없기 때문에 말씀을 알아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말씀이 없어서 망했다(호4:6). 하나님의 말씀을 가진 참 목자는 성령을 받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지만, 악령을 받은 거짓목자는 성도를 속여 비진리 가운데로 인도한다. 물은 말씀이라고 했는데 이 물이 흘러 생물과 고기를 살린다. 그러므로 말씀과 말씀이 흘러나오는 성전을 찾아야 한다.

2) 센터 단계
○ 하나님께서는 시대시대마다 하나님의 선택한 사람이 있다. 하나님께서 시대 시대마다 자기의 뜻, 생각, 계획을 선택하신 사람에게만 알려주신다(암3:7;4:13). 아담 이전에 많은 사람들이 살았고 6천년 전에 아담을 선택하신 후 하나님의 구원계획을 최초로 받은 알려주셨다. 그러므로 아담은 인류최초의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 선택한 인류최초의 목자다. 왜냐하면 가인이 저주를 받아 유리할 때에 무릇 나를 만나는 자가 있다고 했고(창4:14), 가인이 아내와 동침해서 에녹을 낳았다(창4:17), 남자가 부모를 떠나 아내와 합한다고 했기 때문에 아담의 부모가 존재한다(창2:24). 그러므로 아담은 인류 최초의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받은 최초의 목자이다. 이 후 아담과 하와가 사탄(뱀)의 꾀임에 빠져 하나님이 만든 생명나무가 아닌 사탄이 만든 선악과를 먹었다. 뱀은 말을 하지 못하고 흙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사탄이다. 아담 이후의 목자는 노아→아브라함→모세→예수 그리스도→재림 때 목자(이만희)가 있다. 구약의 목자 때는 육적 이스라엘로 육적인 만나를, 예수님 때는 영적이스라엘로 영적인 만나를 먹었고 재림 때는 영적 새 이스라엘로 감추인 만나를 먹는다.

○ 하나님의 계획이 비유와 비사로 봉함(마13:34-35)되었다가 때가 되면 말씀이 열려 계시된다(계1:1). 계시의 말씀이 열릴 때 알아듣는 자, 너희가 있고 깨닫지 못하는 자, 저희가 있다(마13:11). 독주에 의해 제사장과 선지자도 비틀거리며 토한 것과 더러운 것이 가득하다(사28:7-9). 하나님께서 선지자의 눈을 감기셨기 때문에 묵시가 봉해져서 알지 못한다(사29:11). 이 백성이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마음은 나를 경외하지 못하는데 하나님의 계시(신학)가 아닌 사람의 계명(인학)으로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이다(사29:12-13). 아담의 때와, 롯의 때와 같이 사람들은 타락하고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 신앙의 3요소는 지식(知), 믿음(信), 행함(行)이며, 행함 없는 믿음은 죽음(약2:17)으로 믿음만으로는 구원받을 수 없기 때문에 바로알고, 바로 믿고, 바로 행해야 온전한 구원이다.주여! 주여! 하는 자(마7:21)마다 천국에 다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즉 교회 다니는 자, 예수 믿는 다고해서 천국 가는 것이 아니다. 씨는 말씀이며(눅8:11), 밭은 마음과 교회다. 길가, 돌밭, 가시떨기, 좋은 밭이 있고, 두가지 씨에 대한 예언(렘31:27)과 성취(마13:24-25)가 있다, 예레미야에 예언된 사람의 씨와 짐승의 씨는 좋은 씨와 가라지로 성취 되었다. 좋은 씨는 인자(사람) 인 예수님이 뿌려 알곡이 되어 곳간에 들어가고, 가라지는 사탄, 마귀, 원수가 뿌리기 때문에 불에 태어진다. 그래서 밭인 교회에는 좋은 씨인 알곡도 있고 가라지도 있다.

○ 천국 비유 중 겨자씨 비유는(마13:31-32) 씨는 말씀(눅8:11), 나무는 사람(사5:7), 가지는 제자(요15:5) 잎사귀는 전도자(계22:2;겔47:12), 열매는 성도(약1:18), 공중의 새는 성령과 악령으로 말씀으로 거듭난 사람은 성령이 임하고(생명나무), 말씀이 없는 사람은 악령이 임한다(선악과나무). 이 나무는 약속의 목자로 약속의 성취되면 1440,00의 영과 함께 재림하여 신인합일 하게 된다.

○ 다른 비유풀이는 여자=목자, 그릇=마음, 누룩=교훈의 말씀, 고기=사람, 그물=말씀, 가루3말=노아3아들, 예수3제자, 어부=목자, 좋은고기=성도, 나쁜고기=버림, 밀1되 보리3되=사람, 구름=영, 양식=말씀, 저울과 지팡이=말씀, 불=말씀, 가마(솥,남비)=교회(성읍), 빛=말씀, 등대=촛대(등불,눈), 금(은,진주,보화,보석)=말씀(사람), 부자=지식을소유한사람, 노래=복음의말씀, 물=말씀, 강=전도자, 바다-종교세상, 배=교회, 선장=목자, 선인=재직, 선객=성도, 인=말씀, 나팔=증거, 7천사=7나팔(7대접,7뿔), 7영=7사명자, 신랑=영, 신부=목자, 자녀=성도, 과부=목자, 고아=성도 등으로 가르친다.

○ 세례요한은 예수님을 의심하여 실족하였고(마11:2-7), 예수님을 시기 질투하고 경쟁을 했으며, 결국 쓸데없는 정치적인 일에 간섭하여 목숨을 잃었다. 그래서 천국은 침노를 당했으며, 천국에서는 지극히 작은 자도 세례요한보다 크기 때문에 세례요한은 지옥을 갔다.
주기도문의 대개는 대충, 대략, 대부분이기 때문에 빼야 하며 사도신경은 성경에 없고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죽은 것이 아니라 서기관 바리새인과 같은 유대인이 예수님을 죽였다.

○ 계시록 1장의 계시의 노정은 하나님→예수님→천사→요한→백성 순으로 2천년 요한은 환상계시를 본 것이고 실상계시는 새요한(사도요한격인 목자)에게 임했으며 새요한이 7교회 사자(장막성전)에게 편지를 보낸 것이다.

신천지의 접근(만남) → 친분관계 다지기 → 교사소개 및 성경공부(복음방 단계, 센터 단계) 단계에서 나타나는 상황이나 교육 내용에 노출된 경험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그 경험을 갖도록 안내한 사람, 그리고 그 과정 중에 만난 사람, 성경공부를 시켜 주는 강사가 신천지입니다.

이 설문조사는 이단사이비 신천지로부터 교회와 성도들을 보호하고 바른 교육으로 인도하기 위한 불가피한 교회방침이오니 성도님들의 적극 협조해 바랍니다.

OO교회 당회장 및 당회원 일동(또는 OO교회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