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노회(노회장 이귀선목사/광성교회) 장로회(회장 장운광/순천세광교회)가 2017년 8월25일(금)~26일(토) 양일간 구례 블루썬리조트에서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라는 주제로 장로회원 2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는 예배는 장운광 장로(회장)가 사회를, 정재영장로(직전회장/광일교회)가 기도를 했다. [하나님의 사람이여]라는 제목으로 김진영 목사(순천세광교회)가 설교했다. 김진영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드렸다.
양일간 열린 수련회는 주제강의로 ‘오늘의 시대의 Key-Word'라는 제목으로 홍인식목사(순천중앙교회)가 강의하는 등 다양한 특강을 하여 장로회원들의 신앙을 점검하고 다짐하는 귀한 시간이 됐다. 마지막 날에는 ‘미혹되지말라’는 주제로 이슬람 대처에 대해서 특강을 통해 이슬람 침투가 바로 우리 앞에 다가오고 있음을 주지하고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수련회는 장로회 연합회 주최로는 처음으로 ‘이단사이비척결다짐대회’를 열고 결단과 파송의 시간을 가졌다. 연합회는 발표한 척결다짐 결의문에서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적 혼란을 틈타 '신천지, 하나님의교회, 구원파, JMS, 통일교' 등 반사회적 5대 이단들의 포교활동으로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단사이비와의 전면전을 선포한다"고 선언했다.
이번 세미나는 특별히 순천노회관 건축 준공을 앞두고 장로회에서 건축헌금으로 일천만원을 김홍규 장로(전회장대표) 장운광 장로(장로회장)가 순천노회장 이귀선목사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참여한 모든 회원들에게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