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2:08 (화)
“정치인들 각성하라” 한장총 긴급 성명
상태바
“정치인들 각성하라” 한장총 긴급 성명
  • 정윤석
  • 승인 2016.11.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백남선목사)가 2016년 11월 14일 대한민국이 비상사태라는 것을 통감한다며 긴급 성명을 발표했다. 한장총은 성명에서 “정치인들의 각성을 촉구한다”며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40년 넘게 이들의 관계를 알고도 묵인한 정치인들, 문화라는 이름으로 함께 국정을 농단한 자들이 야기한 혼란을 속히 수습함으로써 국론분열의 빌미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한장총의 긴급성명서 전문이다.

정치인들에게 촉구합니다.
대한민국은 대통령의 헌정 유린과 비선실세들의 국정농단으로 큰 혼란에 빠져있습니다. 국제적으로도 국가의 신뢰도가 심각하게 훼손이 되었습니다. 국가가 속히 회복되고, 안정되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정치인들의 각성을 촉구합니다.
국회는 오늘의 대한민국이 비상사태라는 것을 통감하고, 여야 구분 없이 힘을 모아 향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해법을 국민들에게 주어야만 이 시위를 멈출 수 있습니다. 정부를 불신하게 만든 국정농단을 능동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정당한 조치 없이 시간을 끌게 되면 국회와 사법부 자체도 불신하게 됩니다. 이는 무정부 상태에 준하는 것입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40년 넘게 이들의 관계를 알고도 묵인한 정치인들, 문화라는 이름으로 함께 국정을 농단한 자들이 야기한 혼란을 속히 수습함으로써 국론분열의 빌미를 막아야 합니다.
국가의 중대 현안인, 국민의 생존과 국가 존립에 치명적 위협으로 대두된 북한의 핵문제와 경제적 난국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여야와 국민이 하나 되어야 합니다. 정치인들의 사명은, 국가 번영과 안보를 튼튼히 하라고 국민이 위임한 직무임을 명심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2016.11.14.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백남선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