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21 14:14 (수)
기독교와 신천지의 핵심 교리 비교표
상태바
기독교와 신천지의 핵심 교리 비교표
  • 정윤석
  • 승인 2015.09.30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통 기독교는 ‘오직 예수’, 신천지는 ‘오직 이만희’

바로알자 신천지 카페(http://cafe.naver.com/soscj)에 2015년 9월 27일 기독교와 신천지의 핵심 교리를 비교한 도표가 올라갔다. 기독교와 신천지의 구원론은 무엇이 다른지, 재림론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교회관은 무엇이 다른지, 기독론과 성령론에선 어떤 차이가 있는지 짧고 간결하게 짚어냈다.

이 도표에서 기독교의 구원론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과 부활을 믿는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고 정리했다. 반면 신천지는 이만희 교주가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신천지로 들어와야 구원을 얻는다고 비교했다.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고 구원에 이르게 하는 진리의 영이라는 게 기독교의 근본 교리인 반면 신천지는 예수님이 약속한 진리의 성령은 오직 이만희 교주에게만 임하고 사도들에게 임한 성령은 요엘이 약속한 성령인데, 서로 다른 성령(소위 진리의 성령과는 다른 일반 성령)이다고 정리했다. 게다가 신천지는 성령은 한분이 아니라 하늘에 있는 수많은 영들이다고 주장한다고 비교했다. 

재림과 관련 성도들이 볼 수 있고, 깨달을 수 있고, 예수께서 사탄의 세력을 멸하시고 온 세상을 통치하신다는 전통적 주장과 달리 신천지는 이만희 교주에게 예수님의 재림이 영적으로 이뤄지며 이 교주를 통해서만 재림 예수님을 깨달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고 한다. 이만희 교주와 예수의 영이 하나되어 사탄의 세력을 이기고 세상을 통치한다는 게 그들의 재림관이라는 것이다.

성경론에 대해선 기독교가 성경의 비밀은 예수 그리스도이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비밀은 예수님의 초림과 성령의 오심으로 모두 풀렸다고 하는데 반해 신천지는 성경의 비밀이 2천년 동안 봉해져 있었는데 이만희 교주를 통해 비로소 풀렸고 새로운 영적 이스라엘을 통해 신천지를 이룬다고 주장한다고 비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