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0:52 (목)
법과교회, 예장 합동서도 이단옹호언론 규정?
상태바
법과교회, 예장 합동서도 이단옹호언론 규정?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5.05.08 0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단문제 관련 교계 뉴스, 박옥수 주식사기 혐의 전면 부인 등

이단 문제 관련 교계 주요 뉴스, 황규학 관련 기사외에는 날짜순
<법과교회>, 예장 합동서도 이단옹호언론 규정하나?
예장 합동측이 통합측에 이어 법과교회(대표 황규학)를 이단옹호언론으로 규정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합동측 3개 노회가 봄 정기 노회에서 황 발행인과 그가 운영하는 법과교회를 이단옹호언론으로 규정해 달라고 헌의했다고 기독신문이 기사화했다.

기독신문 2015년 4월 21일자 기사에 따르면 예장 합동 동대전노회는 4월 13∼15일 용산교회(김종성 목사)에서 제126회 정기회를 열고 안건을 처리했다. 정기회에서는 제100회 총회에서 신옥주 씨(은혜로교회)를 이단으로 규정할 것, 황규학 씨의 이단성을 조사해 줄 것을 헌의키로 했다. 남중노회는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신광교회에서 제90회 정기노회를 개최하고, 황규학 씨의 이단옹호성과 이단성을 조사하여 줄 것을 총회에 헌의하기로 했다. 동평양노회는 4월 13일 새샘교회(신규식 목사)에서 제 176회 정기노회를 열고 100회 총회 때, 황규학(로앤처치 대표)의 이단성 조사 헌의를 결의했다. 황규학 발행인이 운영하는 <법과교회>는 예장통합측이 2013년 98회 총회에서 상습적 이단옹호언론으로 규정했다.
해당 기사 바로가기

C채널 이단 바로알기 제작·보급키로

 

기독공보는 2015년 5월 6일 “C채널이 ‘이단 바로알기 제작·보급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제작된 '신천지 예방 동영상'은 일반 방송 프로그램 형식에서 벗어나 각 교회와 선교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춰 △신천지 그들의 실체 △신천지 이렇게 접근한다 △신천지 이렇게 가르친다 △신천지 어떻게 할 것인가 섹션으로 구성했다. 각 섹션은 3분 이내의 영상으로 구성됐으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신천지의 포교전략과 8단계 섭외전략 등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신천지 집단에 빠지지 않도록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기독공보 관련 기사 바로가기 

정명석 교주, 통일교 전력 입증 문건 공개

 

이단문제 전문매체 인터넷신문 <교회와신앙>은 2015년 4월 30일 기사에서 통일교 강사출신으로 알려진 기독교복음선교회 정명석 교주의 통일교 전력을 입증하는 문건을 공개했다.

교회와신앙이 공개한 세계평화통일신령연합 입회원서에서 정명석 교주의 입회일은 1974년 11월 15일이다. 하 모 씨에게 전도되어 진산통일교회에 입교했고, 직업을 ‘복음전파’로 적었다. 입교전신앙은 ‘장로교 20년’에 직분이 ‘집사’였던 것으로 되어 있다.
해당 기사 바로가기 

구원파·천부교 고소, 정동섭 목사 무혐의
2015년 4월 24일 기사에서 <교회와신앙>은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작년 4월 16일 이후 종편에 출연해 유병언과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 비판에 나섰던 정동섭 목사가 구원파 이태종 대변인과 천부교 측으로부터 고소당했으나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해당 기사 바로가기 

기쁜소식선교회 박옥수 목사, 주식사기 혐의 모두 부인
뉴스미션은 2015년 4월 22일 “주식사기 혐의 박옥수, 첫 공판서 ‘관여한 바 없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기쁜소식선교회 박옥수 씨(70)가 첫 공판에서 관련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고 보도했다. 4월 20일 전주지방법원 제2형사부 심리공판에서 박 씨는 공소사실에 나타난 모든 일에 자신이 관여한 바가 없으며, 그 같은 사실을 알지도 못했다고 밝혔다. 뉴스미션은 해당 보도에서 박씨 측 변호인인 김용배 변호사(동인)의 말을 인용, “피고인은 A사의 고문이 아니며 A사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한 사실이 없고 운영에 관여한 사실이 없다. 또 A사에서 만든 제품이 암이나 에이즈에 효과가 있다는 설교를 하거나 신도들에게 투자를 유도했다는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고 밝혔다. 박 씨에 대한 다음 공판은 5월 18일 오후 2시 전주지법 2호 법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 바로가기 

국민일보·C채널, 신천지 교육 영상 공개
국민일보가 C채널과 공동으로 교회에서 상영할 수 있는 신천지교육영상을 제작해서 공개했다. 다음 링크 주소를 클릭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1편, 신천지는 무엇인가?
 

2편, 신천지가 뻔뻔스럽게 거짓말 하는 이유는?
 

3편, 신천지 이렇게 접근한다 - 신천지 8단계 섭외전략
 

4편, 신천지 이렇게 가르친다 - 복음방 교육 노트
 

5편, 신천지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가장 두려워 하는 것?
 

주요교단 이대위원장들, “이단과 전쟁 선포”
기독교한국신문은 ‘한국교회 주요교단 이단과의 전쟁 선포’라는 4월 14일 기독교대한감리회를 비롯해 기독교대한성결교회, 기독교한국침례회,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통합, 합동, 합신 등 7개 교단은 최근 ‘한국교회 7개 교단 이단대책위원장 연합 성명서’를 내고, “이단들은 이단사설로 정통교회와 학원가를 훼손하지 말라”고 강력히 촉구했다고 기사화했다.
해당 기사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