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5 15:18 (월)
중고생 흡연 걱정 끝!··· 찾아가는 금연교육
상태바
중고생 흡연 걱정 끝!··· 찾아가는 금연교육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5.04.2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누리청소년회, ‘학교 흡연예방 도전골든벨’ 등 순회 프로그램 진행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우리누리청소년회(김덕현 대표, www.woorinuri.or.kr)는 학교 흡연예방, 금연교육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건강체험교육', '흡연예방 도전 골든벨', '청소년 금연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흡연예방 체험교육

찾아가는 건강체험교육은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제(흡연, 간접흡연, 음주, 스트레스예방 및 영양, 비만, 운동 중 선택)별 체험교육을 반별로 순회하여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이루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몸으로 그 필요성을 느끼도록 하는 교육이다.

흡연예방 도전 골든벨은 1차로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한 후 2차로 골든벨 퀴즈게임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연교육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하는데 효과적인 흡연예방프로그램이다.

▲ 중고생들 대상으로 한 흡연예방교육

청소년 금연상담교실은 중‧고등학교 흡연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진행하는 금연교육 프로그램으로 1회 2교시씩 총 3회의 교육으로 진행하며 매회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와 인성활동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비전을 제시하여 흡연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사 일정에 맞춰 학교에서 청소년회로 교육을 신청하면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로 방문해 교육한다. 교육 신청기간은 2015년 4월부터 12월까지 수시접수가 가능하다. 1회기는 흡연음주예방교육,자살예방, 학교폭력예방교육 등이고 2회기는 진로, 건강, 관계개선을 주제로 진행한다.  
문의 전화) 사단법인 우리누리청소년회 031-224-35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