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27 (금)
신천지가 어떻게 포교하기에 성도들이 당할까?
상태바
신천지가 어떻게 포교하기에 성도들이 당할까?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4.12.29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 신천지 사기 포교법 출간··· 신천지 포교법의 실체 보여줘

신천지가 이단세미나를 연다. 이단이 웬, 이단 세미나? 신천지에 빠져 고통당하는 엄마까지 미혹하기 위해 신천지에서 세미나를 준비한다. 신천지가 취직도 시켜준다. 신천지 교인의 회사에 ‘백수’로 지내는 교인들을 취업시켜 준다. 주일 성수, 음주·흡연 전무한 좋은 회사인 듯 보인다. 그러나 사장은 신천지 교인. 아침마다 업무 전 큐티를 시작한다. 겉으로만 봐서는 흠잡을 데 없는 기독교회사. 그런데 큐티 내용에 신천지 말씀을 살짝살짝 섞어 놓는다.

▲ 기독교포털뉴스가 최근 출판한 만화로보는 '신천지 사기 포교법', 46배판, 96페이지 올 칼라에 가격은 6천원이다.

군대 간 형제를 교회 누나가 지극 정성으로 챙겨줬다. 군생활 힘들 때마다 교회 누나가 보내 준 편지는 큰 힘이 됐다. 때로 면회까지 와서 3단 도시락을 선물했고 생일이면 잊지 않고 선물을 보내줬다. 제대했다. 누나가 축하한다며 믿음을 갖고 말씀을 보며 신앙의 확신을 키우고 사회생활을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의심할 수도 거절할 수도 없다. 소개받은 전도사와 성경공부를 하게 됐는데 그는 신천지측 전도사였다.

1984년 10여명, 2007년 4만 5천명, 2014년 13만명. 무슨 숫자일까? 한국교회가 10년 동안 가장 주의할 이단이라고 지목해온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 씨)의 성장세다. 2014년(신천기 31년) 6월, 신천지 바로알자신천지 카페(cafe.naver.com/soscj)에 올라온 신천지 신도 현황표에 따르면 그들은 2014년 6월 기준 13만4천명에 달하고 있다.

10여년동안 이단대처를 해왔음에도 끊임없이 신천지는 확산되고 있다. 그 이유는 그들의 ‘사기성’ 짙은 포교가 현장에서 여전히, 아직도, 통하고 있다는 증거다.

도대체 신천지가 어떻게 포교하기에 성도들이 꾸준히 당하고 있을까? 모든 영역에서 그들은 신천지로 미혹하기 위한 전략전술을 적재적소에 맞게 활용하고 있어서다. 이 전략을 모르고 당하는 성도들이 너무도 많은 게 현실이다. 더 이상 신천지에 미혹되는 성도들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대표회장 진용식 목사) 광주상담소(소장 강신유 목사·임웅기 전도사)와 소속 청년들이 힘을 합쳤다. 신천지 신도들의 사기 포교 방법을 총 망라해서 만화로 그렸다.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목회자들, 고명진·김요셉·김학중·오정호·원팔연·최홍준 목사가 기쁜 마음으로 추천했다.

다음은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추천사다. 

<신천지 사기 포교법>의 장점은 누구나 빠른 시간내에 신천지 포교법의 실체를 파악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신천지 관련 서적은 교리적 비판에 집중돼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책자는 신천지 탈퇴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신천지 포교법을 만화로 구성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성도들이 신천지 포교법의 실체를 파악하고 더 이상 미혹되지 않기를 소망합니다.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

그리스도인은 누구나 성경적인 믿음을 다음 세대에게 성실하게 물려줘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성경적인 믿음의 전수는 ‘말’이 아니라 학교와 교회와 가정에서 선생님, 목사님, 부모님의 ‘삶’을 통해서 전수된다고 저는 믿습니다. 그런데 성경적인 믿음의 전수에 가장 방해가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세속적 가치관, 이단 사상입니다. 이단을 예방하는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던 차에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적합한 신천지 미혹 예방을 위한 책자가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무척이나 반갑습니다. 만화로 된 <신천지 사기 포교법>이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고 이단 사상·세력을 막는 데 귀하게 쓰이길 기대합니다.
김요셉 목사(중앙기독초등학교 교목)

신천지의 활동이 점점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교회적으로는 그들의 교묘한 활동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신천지 사기 포교법>은 너무나 시의적절합니다. 이 책은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대중성이 있어서 진리의 길잡이 역할을 넉넉히 감당하리라 생각합니다. 외롭게 이단과의 싸움에 수고하는 기독교포털뉴스 정윤석 기자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추천합니다.
김학중 목사(꿈의교회)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할 수 있는 가장 귀한 선물은 생명의 복음일 것입니다. 반대로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들을 수 있는 가장 가슴 아픈 소식은 ‘이단에 빠졌다’는 소식일 것입니다. <신천지 사기 포교법>은 지금까지 한국교회에 존재했던 이단 중 가장 간교한 포교방법으로 성도를 미혹하는 신천지의 접근법을 모아 놓은 만화입니다. 이 책자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이단의 무서움을 알고 생명같은 복음을 놓치지 않고 주님 나라 가는 날까지 굳게 붙드는 데 사용되길 바랍니다. 전연령대, 특히 청소년들에게도 이단예방교육을 할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이 책의 출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정호 목사(대전 새로남교회)

이리는 양을 절대로 사랑하지 않습니다. 이리가 양에게 가까이 오는 이유는 오직 해치기 위함입니다. 양은 다가오는 이리의 목적을 분별하고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사이비종교인 신천지의 실상을 드러내는 자료들을 통해서 우리 성도들이 더욱 진리 안에 온전히 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원팔연 목사(바울교회)

임웅기 소장의 만화로 만든 신천지 사기 포교법은 신천지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전쟁 중인 부산 성시화에서 적극 활용해야 할 강력한 무기로 사용하겠습니다.
최홍준 목사(부산성시화운동본부장)

글과 그림은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광주 상담소(강신유, 임웅기 소장)·예다원이 그렸다. 46배판 사이즈이고 96페이지 올칼라에 가격은 6,000원이다. 기독교포털뉴스가 출판했다. 구입문의는 unique44@naver.com과 카카오톡 아이디: kportalnews 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