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4:27 (금)
한국교회는 구원파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상태바
한국교회는 구원파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진용식 목사
  • 승인 2014.11.17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용식 목사의 문답식 구원파 교리비판[7]

Q.구원파는 국내에서 발생된 이단으로서 현재는 국내외의 한국인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고있는 영향력 있는 이단 집단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정통교회에서는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구원 파 대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우리 한국 교회에 구원 파와 같은 이단이 발생했다고 보십니까?
A.구원 파는 다른 이단들과 다른 점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이단들의 구원관은 율법주의 구원관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구원파는 구원의 확신을 강조하는 반 율법주의 구원관을 가지고 있는 이단입니다. 그런데 구원파와 같은 이단들이 국내에서 성공하는 이유는 국내의 정통교회 성도들이 구원의 확신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정통교회 교인들의 구원의 확신이 약한 틈을 타서 구원파 계통의 이단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Q.한국교회 교인들 중에 구원의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교인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까?
A. 예. 그렇습니다. 정통교회 교인들의 상당수가 구원의 확신을 모르고 있고 심지어 구원 문제로 신앙적 갈등을 가지고 있는 교인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러한 교인들은 구원파의 미혹의 대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단 상담을 하면서 느낀 것은 이단의 피해자들 대부분이 구원의 확신이 없었던 사람들이었다는 것입니다.

Q.정통교회의 교인들에게 구원의 확신을 가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우선 목사님들이 교인들이 구원의 확신 문제가 약한 것을 알고 구원 문제를 점검하고 설교, 성경공부 등을 통하여 구원의 확신을 가르치고 강조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원의 확신을 위한 부흥회 같은 집회를 열어야 합니다. 그래서 성도들이 구원의 확신에 충만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Q.구원파들이 정통교회 교인들을 미혹하는 방법과 대책을 말씀해주십시오.
A. 구원파가 구원의 확신이 없는 교인들을 미혹 할 때 사용하는 10가지의 질문이 있습니다. 이 10가지 질문과 그에 대하여 답변하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구원받은 것을 확신하십니까?
이 질문은 구원파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는 내용입니다. 이 질문을 구원의 확신이 없는 사람이 받으면 당황하게 되고 제대로 답변을 못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쉽게 미혹되게 됩니다.

Q. 이 질문에는 어떻게 답변해야 합니까?
A. 이 질문은 구원의 확신이 있는 사람에게는 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당당하게 ‘구원받았다.’, ‘구원을 확신하고 있다’ 라고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구원의 확신이 없는 사람은 쉽게 답변하기 어렵고 당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 때는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구원받은 줄 믿는다’ 라고 답변해주고 빨리 담임 목사님과 구원문제에 대하여 상담하고 구원의 확신을 얻어야 합니다.

Q. 그런데 이들의 질문에 ‘구원받았다’ 라고 답변을 했을 때 이들은 어떻게 또 질문을 합니까?
A.예 그런데 이들은 또 ‘언제 구원받았느냐.?’ ‘몇 년, 몇 월, 몇 일, 몇 시에 구원받았느냐?’ 라고 묻습니다.

Q.이러한 질문에는 또 어떻게 답변을 해야 합니까?
A.이 질문을 답변하려면 먼저 구원받은 날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해서 구원받지 못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자신이 태어난 날을 모른다고해서 출생하지 않았다고 하면 것이 말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생일을 모르는 고아 출신의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말에 대하여 구원받은 날짜를 몰라도 믿음으로 확실히 구원받았다고 대답 할 수 있습니다.

Q.구원파의 두 번째 질문은 무엇입니까?
2.당신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까? 이 질문도 구원의 확신이 없는 사람들을 당혹하게 하는 질문입니다. 생명책에 자신의 이름이 기록된 확신이 없다면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겠느냐는 것입니다.

Q.이 질문에는 어떻게 답변을 해야 합니까?
A.우리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는 것은 예수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 할 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5장 24절에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질문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영접 할 때 나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된 것을 확실히 믿습니다.’ 라고 대답하면 되겠습니다.

Q.구원 파의 세 번째 질문은 무엇입니까?
3.당신 안에 성령께서 계신 것을 믿습니까?
이 질문은 구원받은 사람은 성령이 그 마음속에 계신다고 했는데 당신 안에 성령이 계시다는 것을 확신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Q.이 질문에는 어떻게 답변해야 하겠습니까?
A.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는 것은 우리 마음에 성령께서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린도 전서 12장 3절에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들의 질문에는 당당하게 ‘내 마음에 성령께서 계신 것을 확실히 믿습니다.” 라고 대답해야 합니다.

Q.구원파의 교묘한 질문에 우리가 답변할 준비를 잘 갖추어야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계속해서 구원파의 간교한 질문들과 그 답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