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2:08 (화)
신천지의 기본적인 교리 분석, 그들의 영생관
상태바
신천지의 기본적인 교리 분석, 그들의 영생관
  • 기독교포털뉴스
  • 승인 2012.11.2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의 교리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교리가 무엇일까?
그들이 가르치는 비유풀이의 해석은 언제나 이만희로 결론이 맞추어진다. 성경은 비유로 되어있고 성경은 비밀이 감추어져 있는데, 이만희만이 그 실상을 해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형적인 사이비 교주의 수법이다.

- 이와 같이 재림하시는 예수님이 이긴 자에게 임하여 하나가 되므로 곧 이긴 자의 이름이 예수님의 새 이름이요 새 이스라엘이며 새 예루살렘이 되는 것이다. (이만희, 천국비밀계시, 75쪽)

아래 그림이 곧 신천지의 가장 중요한 핵심교리가 되어진다.

▲ 예수의 영이 이만희 씨에게 임했다는 신천지

즉 재림예수의 영이 이만희에게 임하고....
12 사도의 영이 12 지파장에게 임하고.....
144,000명의 영이 신천지 교인 144,000명에게 임하여서....
신천지들은 지상에서 죽지 않고 영생을 살게 된다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영생교가 된다.
결론은 이만희를 신격화 시켜서 그를 추종하는 신천지 교인이 지상에서 천국을 이루고 영생한다는 전형적인 사이비집단의 교리이다. 그것을 첫째 부활이라고 부르며, 그들이 말하는 부활은 영적부활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예수님이 영으로 부활하시는가?
부활하신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나타나자 제자들은 예수님을 영으로 생각하였다

(눅 24:37)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그러나 부활하신 예수님은 자신이 영이 아니라, 살과 뼈가 있다고 말씀하신다.

(눅 24:39)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예수님의 부활은 영의 부활이 아니며, 썩지 않는 신령한 몸의 부활인 것이다.(고전15:42) 즉 재림예수가 이만희에게 영으로 임하였다는 것은 새빨간 거짓말이 된다. 물론 지상의 모든 사람은 반드시 죽으며 그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다.

- 히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과연 성경은 무엇이라고 말하고 있는가?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행4:12)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 이만희는 재림예수의 영을 받아 죽지 않는다는 게 신천지의 교리다

신천지는 위와 같은 부활의 교리로서 자신들이 죽지 않고 영원히 산다고 주장하는데, 이미 이만희는 재림예수의 영을 받아 죽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이 인용하는 성경구절은 개역성경이다.

[개역성경]
계 20:4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성경에 "살아서"라고 기록되어 있으니 죽지 않고 살아서 천년동안 왕노릇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앞 문장의 목베임을 당한 영혼도 죽지 않고 산다는 뜻일까? 신천지는 앞의 문장(목베임을 당한자)과 뒤에 문장, 즉 짐승과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한 자들은 서로 다르며, 죽지 않고 지상에서 영생한다고 주장한다. 다른 번역성경을 보자. 다른 성경은 죽지 않고 산다는 것이 아니라 "살아나서"라고 번역하고 있으며, 전자와 후자의 사람들에 대해서 성경은 동일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공동번역] 나는 또 많은 높은 좌석과 그 위에 앉아 있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심판할 권한을 받은 사람들이었습니다. 또 예수께서 계시하신 진리와 하느님의 말씀을 전파했다고 해서 목을 잘린 사람들의 영혼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그 짐승이나 그의 우상에게 절을 하지 않고 이마와 손에 낙인을 받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살아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왕노릇을 하였습니다.

[표준새번역] 내가 또 보좌들을 보니, 그 위에 사람들이 앉아 있었는데, 그들은 심판할 권세를 받은 사람들이었습니다. 또 나는, 예수의 증언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이 베인 사람들의 영혼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그 짐승이나 그 짐승 우상에게 절하지 않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 짐승의 표를 받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살아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다스렸습니다.

[현대인의성경] 나는 또 여러 보좌를 보았는데 거기에는 심판하는 권세를 받은 사람들이 앉아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증거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다가 처형을 당한 순교자들의 영혼과 짐승이나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않고 이마와 손에 짐승의 표를 받지 않은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그들은 살아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 동안 왕이 되어 다스릴 사람들입니다.

[NIV] I saw thrones on which were seated those who had been given authority to judge. And I saw the souls of those who had been beheaded because of their testimony for Jesus and because of the word of God. They had not worshiped the beast or his image and had not received his mark on their foreheads or their hands. They came to life and reigned with Christ a thousand years.

[RSV] Then I saw thrones, and seated on them were those to whom judgment was committed. Also I saw the souls of those who had been beheaded for their testimony to Jesus and for the word of God, and who had not worshiped the beast or its image and had not received its mark on their foreheads or their hands. They came to life , and reigned with Christ a thousand years.

과연 신천지 교인들은 모두 죽지 않고 살았는가? 지파장들도 죽고 장로들도 죽었다. 늙고 병들어가는 이만희도 곧 죽을 것이다.
훗날 신천지교인들은 모두 무덤에 묻히게 되는 이만희를 보면서, 이만희에게 속았음을 알게 되겠지만, 그 때에는 이미 늦을 것이다. 가족을 등지고 가출한 것도 그들이며, 상담을 거부한 것도 그들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만희가 죽으면 적당히 변명을 둘러 댈 것이다, 죽었지만 성령으로 살아났다고 하는 것이 역대 이단들의 공통적인 수법이었다.

성경을 모두 살펴 보아도 "부활"이라는 단어는 모두 죽은 자의 부활을 뜻하며, 결론적으로 부활이라는 것은 단 한 개의 구절도 죽지 않고 지상에서 사는 것을 말한 적이 없으며, 이 지상에서 죽지 않고 사는 사람이 단 한명도 없었다. 신천지가 말하는 지상에서 죽지 않고 사는 영적 부활은 성경에 전혀 없는 거짓주장이다.
<자료 강북제일교회 카페 cafe.daum.net/-wellside, 대화명: 낮은울타리님의 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