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0 11:39 (화)
“섬기는 자세로 한국교회와 소통에 앞장설 것”
상태바
“섬기는 자세로 한국교회와 소통에 앞장설 것”
  • 정윤석
  • 승인 2012.04.19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연합회 임시총회 및 설립 감사예배···이대위원장 정근두 목사

 

한국교회연합회(한교연,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가 2012년 4월 19일 여전도회관에서 임시총회 및 김요셉 목사 대표회장 취임 감사예배를 드리고 임원진과 이단사이비대책위원장 등 상임·특별 위원장 등의 조각을 완료하고 총대들의 인준을 받았다.

총 202명의 총대 중 125명(43명 위임)이 참석한 임시총회에서 한교연은 기타 사업 계획과 예산 심의 등에 대해서는 신임 임원들에게 위임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인준된 공동회장은 김명혁 목사(예장 합신), 박성배 목사(기하성-서대문), 장세일 목사(예장 개혁), 정서영 목사(예장 개혁), 주남석 목사(기독교대한성결교회) 등 20여명이다. 많은 관심을 끌었던 이단사이비대책위원장에는 정근두 목사(현 고신 총회장)가 선임됐다.

임시총회 후 진행된 취임감사예배에서 김요셉 대표회장은 “이정익 목사가 나보다 훨씬 훌륭한 분이다”며 “그런데도 내가 대표회장에 선출된 것은 궂은 일을 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으로 받아들여 온갖 수고를 아끼지 않겠다”고 취임사를 발표했다. 김 대표회장은 “섬기고 낮아지는 자세로 한국교회와 소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안영로 목사(예장 통합 전 총회장)는 ‘모세같은 지도자’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게 사람을 움직이는 일이다”며 “많이 기도하며 순교의 각오로 머슴같은 지도자, 대표회장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안 목사는 “한교연의 대표회장은 상위 기관처럼 군림하는 지배자가 아니라 섬기고 낮아지는 지도자가 돼야 한다”고 설교했다.

기도를 맡은 강경원 목사(예장 대신 총회장)는 “한국교회의 연합이 무너지는 아픔이 다시는 벌어지지 않도록 저희들을 이끌어 주시고 이단사이비를 용납하지 않고 진리에 바로 설 수 있는 한교연이 되도록 도와 주소서”라고 기도했다.

격려사를 전한 황인찬 목사는 “한기총 정상화가 우리의 당초 활동 목표였는데 여기까지 오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다”며 “새로운 교회 연합기구를 출항시키며 종로 5가라는 동네는 없는 일도 만들어내고 작은 일도 크게 만드는 동네라는 것을 재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황 목사는 “대표회장 선출 후 한교연 내에 갈등이 없었는데도 음양으로 계속 안 좋은 얘기들이 떠돌아 다녔다”며 “우리는 일치된 마음으로 한교연의 성공적 출발과 정착을 위해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목사는 “한국교회연합을 필연적으로 성공시켜 차후 한기총을 아우를 수 있는 방향으로 연합과 일치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 유중현 목사(오른쪽)에게 공로패를 수여하는 김요셉 대표회장

이외에도 한교연에는 당초 20여 개 교단 참여에 이어 예장 개혁 총회(이기태 목사), 피어선총회(김홍기 목사) 등 8개 교단과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김명혁 목사),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박흥일 장로) 등 2개 기관이 연합회 회원으로 가입했다. 또한 한교연은 유중현 목사(예장 백석 총회장), 박위근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 조성기 목사(예장 통합 사무총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고 한교연 설립축하 찬양은 명지홀리보이스가 담당했다.

한교연은 한국기독교연합회관 508호를 사무실 오픈예배를 2012년 5월 1일(화)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임원 및 15개 상임위원회와 2개 특별위원회 명단

대표회장 김요셉 목사
상임회장 유중현 목사
공동회장
강경원 목사, 김국경 목사, 김명혁 목사, 김원남 목사, 김일랑 장로, 김홍기 목사, 박성배 목사, 박위근 목사, 배재인 목사, 엄성길 목사, 이기태 목사, 이영식 목사, 이영훈 목사, 이태영 장로, 장세일 목사, 정서영 목사, 주남석 목사, 최기만 목사, 한영길 목사, 황인찬 목사

공동부회장
고충진 목사, 김두성 목사, 문원순 목사, 박남교 목사, 박남수 목사, 박순재 목사, 박의순 목사, 박정원 목사, 박현모 목사, 손달익 목사, 안영권 목사, 엄성길 목사, 오세억 장로, 이철호 목사, 임성렬 목사, 정영근 목사, 조동진 목사, 주정현 목사, 최병국 목사, 황수원 목사

서기 김재운 목사
부서기 정채관 목사
회계 오정수 장로
부회계 김윤식 장로
감사 정금출 장로, 조성대 장로

상임위원장
교회발전위원회 이신웅 목사
교회일치위원회 최낙중 목사
남북교회협력위원회 양병희 목사
선교위원회 엄기호 목사
국제위원회 피영민 목사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정근두 목사
언론출판·정보통신위원회 이형규 장로
문화예술스포츠 위원회 김정훈 목사
평신도위원회 신명범 장로
여성위원회 홍기숙 장로
교육위원회 김병호 목사
사회위원회 김춘규 장로
환경보존위원회 이동석 목사
복지위원회 권태진 목사
인권위원회 우영수 목사

특별위원회
법규개정위원회 한영훈 목사
정보통신위원회 전광훈 목사
교단가입심사위원회 석광근 목사
대외협력위원회 안준배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